2017/07/17 6

[20170717]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에 64개국 5,732명 온다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4일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에 64개국에서 5,732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역대 최다인원 참가를 경신할 전망한다. 이는 안양시가 지난 15일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보고됐다. 이필운 시장을 비롯 부시장, 구청장, 관련 실․국․소․과장 및 산하기관장과 한마당 조직위원회 본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대회 총괄운영, 안전, 홍보, 환경시설, 위생 등 행사전반에 대해 심도 있게 최종 점검했다. 안양시는 지난 13일 경찰, 소방, 전기, 가스 등 안전관련 유관기관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숙박시설 내 급식시설 위생점검을 실시하는 등 손님 맞이 ..

[안양]안양6동 숨두부촌-> 2018년 병목안삼거리로 이전

2017.07.17/ #안양 #콩국수 #안양6동 #숨두부촌 #7천원/ 한여름 무더위를 씻어주는 별미로 콩국수만 한 음식도 드물지요. 시원한 콩국에 채 친 오이를 올려놓고 얼음 동동 띄우면 보기만해도 시원합니다. 안양 석수동의 뽕잎서리태콩국수, 관양동의 초원칼국수집 서리태콩국수가 문을 닫아 새로운 콩국수집을 찾다가 발견한 안양6동 숨두부촌의 콩국수인데 입맛에는 정답이 없다지만 고소함과 단맛이 나는 국물을 다 들이킬 정도로 맛이 제법으로 찰기가 있는 면발도 좋았습니다. 참고로 얼마전 방송한 수요미식회에서 한 콩국수 집의 맛 평가를 하면서 진한 콩국물을 극찬했는데 그 비결을 국내산 백태와 참깨, 땅콩을 넣어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었다고 말하면서도 맛있는 콩국물의 비밀은 좋은 콩만을 사용하는 것이라 ..

[20170717]안양시 공무원 인사발령(6급 팀장)

인사발령(2017.7.18일자, 6급 팀장) 김순기 감사관근무를명함(감사총괄팀장) 엄태화 감사관근무를명함(경영감사팀장) 국태영 기획경제실정책기획과근무를명함(평가팀장) 이현성 기획경제실정책기획과근무를명함(인구정책팀장) 김동근 기획경제실제2부흥추진단근무를명함(전략사업팀장) 정기열 기획경제실경제정책과근무를명함(에너지관리팀장) 이창섭 기획경제실회계과근무를명함(계약1팀장) 이경근 기획경제실회계과근무를명함(계약2팀장) 이두연 기획경제실세정과근무를명함(세정팀장) 김상열 기획경제실징수과근무를명함(세외수입징수팀장) 백경래 안전행정국자치행정과근무를명함(민원옴부즈만팀장) 석봉철 안전행정국안전총괄과근무를명함(안전정책팀장) 최승갑 안전행정국안전총괄과근무를명함(자연재난팀장) 곽낙영 안전행정국체육생활과근무를명함(건강생활팀장) 신현..

[20170717]안양시 21일 한여름 밤의 인문 콘서트 ‘가족’ 공연

안양시가 오는 21일 오후7시 동안 평생교육센터에서 「한여름 밤의 인문콘서트 ‘가족’」을 개최한다. 이날 인문콘서트는 시 낭송과, 클래식 연주, 동화극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인문콘서트 1부에서는 신달자 시인이 전하는 스토리텔링 ‘가족’을 시작으로 시 낭송 동아리 ‘쎄시봉’의 시 낭송이 이어진다. 이어 2부에서는 안양시가 양성한 좋은인성 동화극팀의 ‘다문화 가족 이야기’, 클래식 미니콘서트 ‘피아노 4중주’, 배우 백마리의 모노드라마 ‘장돌뱅이’등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전한다. 인문콘서트는 예약 없이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가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인문 공연은 시민의 감성지수를 높이고 내 가족과 이웃, 사회를 돌아보게 만드는 소중한..

[20170717]군포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군포시가 시행하고 있는 소외계층 대상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직업훈련 프로그램 운영, 자활사업장 운영 등의 자활사업 성과에 대하여 보건복지부가 ‘우수’ 평가를 내렸다. 군포시와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국 지역자활센터 248개소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으며, 상위 30% 이내의 자활센터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표창 및 운영비 지원의 혜택을 부여했다. 경기도에서는 34개 시군구중 군포시 외 세 지역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역자활센터에는 사기진작과 격려차원에서 센터 실무자 한 명에게 선진지 견학을 위한 국내외연수의 기회도 주어진다. 김철홍 사회복지과장은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아미스 카페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등 소외계층 맞춤형 복지 사업을 수행한 것에서 ..

[20170717]군포소방서 & 군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군포소방서와 군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 진로체험 인프라 구축과 미래 소방의 꿈나무 육성을 위해 지난 14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체험을 통해 소방공무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하고 미래 소방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육성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지원센터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다지고자 추진됐다. 군포소방서는 ‘16년 제1회 군포시진로박람회에 참여한 3,000여 명에게 소방관 복장을 착용하고 소방차에서 직접 방수체험을 하고 마네킨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방관의 현장활동을 몸소 느껴보는 코너를 운영하며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또한, 관내 중고교에 방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