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5 8

[20170725]경기교육청 의왕시와 '혁신교육지구' 협약

경기교육청과 의왕시가 오는 26일 지역 특색을 살린 새로운 모델의 교육협력사업인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2018년부터 3년간 의왕시 80억원, 경기교육청 7억원 등 총 87억원을 투입해 문화의 집, 수학체험관, 청소년 휴카페 등 청소년 활동공간을 구축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 이외에도 ▲ 지역 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 ▲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 ▲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공동체 구축 등을 협력한다. 이로써 도내 혁신교육지구는 12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혁신교육지구는 경기도형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간 협력모델로 2011∼2015년(시즌Ⅰ) 광명ㆍ구리ㆍ시흥ㆍ안양ㆍ오산ㆍ의정부 등 6개 지자체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20170725]김성제 의왕시장, 대한민국 공공혁신대상 2년 연속 수상

김성제 의왕시장이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에서 일자리창출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은 진정한 혁신을 진행하고 있는 공공분야의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이날 일자리창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의왕시는 시가 가진 지역적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개발지역에 첨단산업을 유치하고 기업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과 조건을 만들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의왕 포일지역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관계 공무원의 노력으로 다국적기업부터 시작해 대기업, 중소기업과 1인 기업까지 수많은 기업이 유..

[20170725]여름휴가를 의왕 왕송호수에서 SNS 이벤트 실시

의왕시에서는 하계휴가철을 맞아 “여름휴가, 이왕이면 의왕에서”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8월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하계휴가철을 맞이하여 왕송호수 및 레일바이크를 찾는 주민들과 오는 29일부터 레일바이크 음악분수대광장에서 운영을 시작하는 물놀이 축제를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서 의왕시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시는 부곡전통시장인 도깨비시장 상품권, 레일바이크 탑승권, 각종 휴가용품 등 푸짐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참여자 댓글의 ‘좋아요 수’와 사연내용의 참신성을 종합하여 오는 8월 3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원산림과(031-345-3094)로 문의하면 된다.

[20170725]의왕시, 카페와 작은도서관 평생학습공간으로 지정

의왕시는 의왕시 내 평생학습공간을 확대하기 위해 우리동네 학습공간 3곳을 추가 지정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 음식점, 작은도서관 등을 학습공동체나 학습동아리의 활동공간으로 사용하도록 지정하는 사업으로, 의왕시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의왕시에서 지정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기존에 지정된 다향카페2(내손동)를 비롯해 올해 다향카페1(고천동), 은혜문화도서관(부곡동), 숲속책마을 작은도서관(오전동) 등 3곳이 추가되면서 시 전역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지정되면서 시민들의 학습공간이 확대되고 공간을 제공하는 시설에 대한 친밀도와 이용도가 향상되어 이용자와 제공자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효과를 얻고 있다. 학습공간을 이용하는 방법은‘학습모아 길’홈페이지를 검색하여..

[20170725]안양에는 금연구역 지키는 카우보이들이 있다

안양시 만안·동안구보건소는 지난 24일 금연지킴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폭염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햇빛을 막을 카우보이 모자를 전달했다. 금연지킴이 어르신들은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원, 금연거리, 주통행로 버스정류장, 지하상가 등에서 시민들에게 금연구역을 홍보하고, 흡연자를 계도하면서 금연구역 내 흡연 시 과태료(5만원)가 부과됨을 안내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은 금연지킴이 어르신들에게 물, 그늘, 휴식 등 야외활동 시 3대 수칙을 강조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금연지킴이 활동을 당부했다. 지난 3월 활동을 시작한 금연지킴이 어르신 90명은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금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11월까지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20170725]김윤주 군포시장, 대한민국 혁신대상 2년 연속 수상

김윤주 군포시장이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2년 연속 공공분야 리더십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후원하는 상으로 지속적인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중앙일보는 김윤주 군포시장이 ‘책․철쭉․행복․청렴’이라는 4대 역점시책을 중심으로 ‘부채 제로의 재정운영 최우수 도시’, ‘책․철쭉의 지속가능한 도시브랜드 확립’, ‘군포첨단산업단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안전지수 1등급 도시’ 등 91%라는 높은 공약(66건) 이행률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역동적으로 이끈 ..

[20170725]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 자원봉사단 발대식

안양시는 지난 24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발대식은 이필운 안양시장, 박찬호 조직위원장을 비롯하여 국기원과 안양시의 관계자, 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 봉사의 마음을 담은 봉사자대표의 선서에 이어 역량제고에 필요한 소양교육과 직무교육으로 진행됐다. 학업, 생업 등으로 발대식에 참석하지 못한 참여자들을 포함한 360여명의 자원 봉사자들은 관객 안전관리, 경연지원, 주차, 시상식 및 통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시간과 재능을 내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세계 64개국 5,8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