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114

[20170629]군포시, 2017 창조오디션 우승 100억 받는다

군포시의 ‘그림책 박물관 공원-PUMP 조성’ 사업이 2017 넥스트 경기 창조오디션에서 최종 우승해 10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받게됐다. 경기도는 29일 오후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홀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 도 관계자, 본선 진출 10개 시군 관계자, 도민 평가단 100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44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걸고 2017 넥스트 경기 창조오디션 본선을 개최했다. 이번 오디션은 올해 2월부터 공모를 시작해 30개 시군에서 49개 사업이 접수됐으며 현장심사·예비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진출 10개 팀을 선정했다. 최종 결과 대상에 선정된 군포시에 이어 최우수상은 평택시의 ‘오성강변 둑방길 르네상스’ 사업과 연천군의 ‘Hi-Story 캠핑여행‘사업이 각각 차지해 기각 50억 원을..

[20170630]안양시 한-인도 교류협회 출범

안양시는 지난 28일 기업인, 문화예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청에서 한-인도교류협회 창립 총회를 개최하여 이상호 안양상공회의소 회장을 초대회장으로 선출했다. 한-인도 교류협회 출범은 지난 3월 인도시장개척단이 인도를 방문한 이후 후속 조치로 양국간 상호 문화교류와 기업인들의 경제교류를 촉진하는 민간외교 활동이 본격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것이다. 협회는 창립 총회를 계기로 관내 기업인들은 세계 최대 신흥시장인 인도에 판로를 개척함과 동시에 인도 지방정부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하는 등 민관이 협력해 인도와의 교류를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한국과 인도 양국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동반자 관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관내에 소재한 대학생들과 네루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들과의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필운..

[20170630]의왕 레일바이크·호수열차 야간 운행 개시

의왕레일파크(주)는 더위에 지친 레일바이크 고객을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3개월간 레일바이크와 호수열차 야간 운행을 실시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야간개장을 하여 많은 방문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레일바이크 야간개장이 개시되면서 호수열차는 저녁 7시 40분, 레일바이크는 저녁 8시에 출발한다. 의왕시는 지난 4월 왕송호수 주변 4.3km에 전망대 꽃조명, 은하수등, 수목등, 보행등의 야간경관 조명 보강사업을 완료해 더 화려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번 야간개장을 통해 왕송호수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면서 한낮의 열기를 식히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추억꺼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왕송호수의 멋진 야경과 달빛 아래 레일바이크와 호수열차를 타..

[20170627]안양시청 뜨락에서 영그는 안양 포도

2017.06.27/ #안양 #포도 #안양시청/ 안양시의회가 6월 26일 열린 제231회 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안양시 안양포도 보존․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문제는 안양시 관내에 기존 포도 농가도 개발돼 조만간 사라질 예정으로 포도농사를 지을만한 가용 땅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골목이 있는 단독주택에 포도묘을 무상 보급해 가꾸도록 함으로 포도 농사도 짓고 원도심 도시재생에도 한몫하면 어떨까 싶다.

[20170626]안양6동 명학공원 뽕나무와 오디 이야기

2017.06.26/ #안양 #명학공원 #안양8동 #뽕나무 #오디/ 명학공원으로 조성된 구 가축위생시험소는 과거 부지의 절반은 경기도가축보건소(나중에 경기도가축위생시험소로 명칭 변경)였었고, 절반은 경기도잠업검사소 자리였다. 현재의 공원 중간에 측백나무 10여 그루가 일열로 자리하고 있는데(실제로는 더 많았었음) 그것이 두 관청의 경계였다. 잠업시험소가 있던 곳(놀이터 뒷쪽)에는 지금도 뽕나무가 있는데 까맣게 익은 오디가 주렁주렁이다.^^

[안양]관양동 자갈치산꼼장어

#안양 #자갈치산꼼장어 #보양 #식당 #관양동/ 한자리에서 음식장사 10년이면 단골만으로도 먹고 산다고들 하지요. 안양 관양동 한적한 골목에 꼼장어 한가지 메뉴로 영업을 시작한 지 13년(2017년 현재)된 자갈치 산꼼장어 집입니다. 예전 7-80년대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연탄불에 구은 꼼장어는 가장 저렴한 안주였고, 아나고는 서어비스 안주였는데 지금은 소고기 보다 비싼 보양 메뉴가 되었지요. 안양에서 꼼장어 잘하는 집으로 이 집과 더불어 호계2동 호게체육관 입구 오거리의 오동도 등도 유명하지요. 이집 자갈치는 원형의 테이블이 8개(야외 2개) 정도 밖에 없는 자그마한 식당으로 인상 좋은 60대아저씨가 서빙을 하고 아주머니가 주방을 맡아 의 영업을 하는데 등받이가 없는 자그마한 의자라 다소 불편합니다. 주..

[20170629]군포송정지구 공공분양·10년임대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내달 경기도 군포송정지구 S1블록에 짓는 공공분양주택과 10년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공분양주택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으로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공급된다. 소득기준 및 자산기준 요건도 까다롭지만 민간분양에 비해 분양가가 낮다는 장점이 있다. 군포송정 S1블록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 홈네트워크시스템과 CCTV, 차량통제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을 갖춘다. 교통망도 장점이다. 군포IC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편하다. 남군포IC를 이용해 수원-광명간 고속도로도 이용이 쉽고 지하철 4호선 대야미역, 반월역이 약 1.5㎞ 거리다. 내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일반공급 1순위, 8일 2순위 청약을 받는..

[20170629]안양시 횡단보도 앞 29개소에 ‘착한 그늘막’ 설치

때 이른 더위로 인해 힘겨워하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안양시에 ‘착한 그늘막’이 등장했다. 안양시는 시민들이 횡단보도에서 보행신호를 기다리며 잠시나마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횡단보도 앞 29개소에 그늘막을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설치 위치는 안양역 광장, 우체국 사거리, 범계역사거리, 평촌역사거리, 시청사거리, 인덕원사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교차로이다. 이번에 설치한 그늘막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천막을 재활용한 것으로, 시민들 반응이 좋아 안양시에서는 앞으로 겨울철 강설 시에도 활용할 수 있고, 공간 활용이 쉬운 썬차일을 안양시내 곳곳에 일괄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최근 무더운 날씨로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노약자들이 많이 힘드셨을 것이다”며 “그늘막을..

[20170629]안양천 생태체험장 주민들이 가꾼다

안양시는 안양천 명소화 사업을 올해 5월 완료해 안양천을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깨끗한 생태하천으로 변화시켜 시민들의 힐링장소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이 자주 찾는 특별한 장소 중 하나가 안양2동 대우아파트 앞 생태체험장을 안양2동 대우아파트 주민들이 아름다운 명소로 우리가 지켜야한다며 20명의 주부들이 주민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매주 목요일 제초제를 사용할 수 없는 생태체험장내 풀 뽑기와 가꾸기 관리를 시작했다. 이곳은 10여년 동안 이용해온 고수부지 주차장을 폐쇄하고 생태체험장을 조성해 하천복원의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곳으로 길이 360여미터 고수부지에 작은연못과 습지, 다양한 야생화단지, 잔디광장, 황토산책로, 제방 철쭉조경 등 주변 생태하천과 산책로로 이루어져 있다. 처음으로 풀 뽑기에 참여한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