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22 4

1977년 안양 대수해_안양천 수푸루지 피해 복구 현장

#안양 #역사 #기록 #기억 #동네 #안양1동 #안양천 #수푸루지 #한국제지 #옛사진 #1977년 1977년 안양대수해 당시 안양1동 구시장에서 비산동으로 건너가는 안양천 수푸루지 다리 인근의 천변을 청소하고 피해를 복구하는 현장 모습이다. 사진을 찍은 곳은 수푸루지다리(현 임곡교)위로 사진 앞쪽은 석수동 방향으로 멀리 미루나무 숲이 보이는데 그 앞이 양명고교이다. 사진 왼쪽에 보이는 대형공장은 아트지 등 고급종이를 생산하던 한국제지(현 안양1동 삼성 레미안아파트)이고 오른쪽 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도로는 석수동에서 호계삼거리를 연결하는 경수산업도로이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당시 수푸루지 다리는 안양지역의 집중호우로 다리가 끊어져 안양천 건너편 비산동 수푸루지 동네(임곡마을)에서 안양시내 및 전철 출..

[20170722]의왕, 보이는 소화기 부곡시장 화재 진압하다

의왕소방서는 지난 20일 오후 2시 경 의왕시 삼동 부곡시장에서 대형화재로 번질 뻔한 상가 화재를 시장 내에 설치된 보이는 소화기로 초기 진화하였다고 밝혔다. 의왕소방서 삼동 소재 부곡 도깨비시장 내 A씨가 운영하는 ○○매장 내 냉장고 상단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고 119에 신고 후 자체 비치된 소화기 2대로 초기 진압하던 중 소화약제가 부족하여 당황하고 있는 사이 ☆☆상점 B씨가 건물 밖의 보이는 소화기 함에서 소화기 3대를 가져와 협력하여 화재를 초기 진압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날 화재를 상기하던 A씨는 “상점에 불이나 당황하고 있었는데, 인근 상점을 운영하는 B씨가 보이는 소화기 함에서 말하는 소화기를 가져와 소화기에서 사용법 음성안내가 나와 침착하게 번지던 불을 막을 수 있었다.”고..

[20170722]군포소방서, 화재예방활동 '소방안전지킴이' 모집

군포소방서(서장 서석권)는 7월 31일까지 '소방안전지킴이'의 자격기준에 적합한 10명(남녀 각 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소방안전지킴이는 안전하고 따뜻한 굿모닝 경기도 실현을 위해 도민의견을 수렴하고, 화재예방 활동을 지도하고자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군포시민으로서, 소방기술사·소방시설관리사·소방설비기사·위험물기능장 등 자격보유자와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을 취득한 자, 소방안전관리학과 졸업자, 의용소방대원으로 2년 이상 근무경력자, 군부대·의무소방대 소방대원으로 1년 이상 근무 경력자 등이다. 신청 방법은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서류 등을 다운로드 및 작성하여 전자우편(sajasori@gg.go.kr) 및 군포소방서 예방교육훈련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군포소방서 재난예방과(..

[20170722]군포 전국 대학생 독서토론대회 대상 박민영(연세대)

군포시가 주최한 ‘2017 책나라군포 전국 대학생 독서토론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연세대학교 박민영(24) 씨가 차지했다. 시는 최근 1박 2일간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에서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린 전국 대학생 독서토론대회 본선 대회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시는 엄격한 예선을 시행해 36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 대학 소재 지역을 안배한 조를 구성한 후 본선에서 팀별 리그전과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개인 결승전을 치렀다. 특히 올해는 대회 방식을 보완해 패자부활전을 총 3회 진행하는 등 참가자 모두 충분히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토론의 질을 높였다. 이런 환경에서 참가 학생들은 ‘2017 군포의 책’인 김무곤 작가의 , 김연수 작가의 을 기반으로 ‘햄릿은 과연 우유부단한 사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