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9 6

[20170909]옛 안양영화촬영소 터 안내판 제막

안양시는 지난 9월 7일 석수현대아파트(석수동 275번지) 정문앞에서 영화관계자 및 지역 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영화촬영소 터 안내판 제막식을 가졌다. 안양영화촬영소는 한국전쟁이 끝나고 국가도 어려운 시절이었던 1954년 수도영화사 홍찬 대표가 동양의 헐리우드를 꿈꾸며 석수동 소재 3만여평의 대지 위에 건설을 시작한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종합촬영시설로 각 500평과 350평의 스튜디오 2개동, 수중촬영장, 현상소 등을 갖추고 촬영, 현상, 편집, 녹음 등 영화작업을 일괄 처리할 수 있는 동양 최대 규모의 영화 촬영장으로 한국영화의 산실이자 세계적인 영화의 명소로 주목을 받았던 곳이다. 1956년 당시 기공식에는 이승만 대통령까지 참석할 정도로 국가 개념인 수도영화 안양촬영소로 간판을 내걸었던 이..

[20170909]안양사랑상품권 조례 제정 공청회 우려와 기대

안양시의회가 지난 8일 개최한 ‘안양사랑 상품권 도입 및 조례 제정을 위한 공청회’에서 패널들과 방청객들 참석자들은 기존 온누리상품권과의 차별성, 전통시자 매출의 축소 등의 우려와 함께 안양사랑상품권은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제외한 지역 상점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어 골목상권, 지역상권의 경제 활성화에 기대를 표했다. 안양시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공청회는 안양사랑 상품권 제도 도입과 조례 제정에 대하여 바람직한 방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최병렬 안양지역시민연대 대표가 좌장을 맡아 약 2시간에 걸쳐 시민과 이해관계자․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주제발제는 안양시의회 음경택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장이 했으며 이문수 안양시의회 의원, 조건주 안양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연합회 회장, 최광석 안양시..

[20170909]군포 방짜유기장 전수교육관 12월말 준공된다

김원섭 군포 부시장은 지난 8일 지역 내 주요 현안사업장 현장 점검길에 방짜유기장 전수교육관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장 관계자로부터 진행상황 보고를 들은 후, 문화재 건립현장인 만큼 공사 진행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지난 1982년에 설립된 방짜유기장은 1992년 6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0호로 지정되었으며, 기능 전수 필요에 따라 지난 7월부터 군포송정지구(도마교동 206 일원) 내 착공되어 오는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내년 초 개관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중인 방짜유기장은 지하 1층과 지상 3층 규모의 전시동, 지상 2층 규모의 공방동으로 구분해 건립될 방짜유기장 전시동에는 전시실, 체험홀, 판매실, 수장고 등이 배치돼 방문객들이 방짜유기를 눈과 손으로 모두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

[20170909]안양시 원탁토론회-복지정책 발굴 토론자 100명 모집

안양시는 오는 11월 9일 개최하는 시민원탁토론회에 참가할 시민을 다음달 13일 까지 선착순으로 총 100명 모집한다. 올해 4번째로 열리는 이번 시민원탁토론회는 복지분야이며,‘복지 사각지대 제로(ZERO) 실현 방안’을 주제로 시민들의 진솔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토론회는 10개의 원탁에 진행자와 함께 각 10명이 배치돼 자유토론을 벌이게 되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시의 정책으로 반영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시민들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원탁토론회에서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부터 집행할 때까지 시민의 뜻을 최대한 반영해 시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양시 복지정책에 관심 있는 시..

[20170909]안양시, 아동·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청정학교 만들기

안양시가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아동과 청소년의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폐해를 줄이기 위한 청정학교 만들기 사업 ‘해피아이스쿨’ 만들기에 나섰다. 이에 시는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덕천초등학교에서 처음으로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중독예방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으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덕천초등학교와 해피아이스쿨 협약을 맺었다. 덕천초교 캠페인에서는 온 가족이 스마트폰을 한 장소에 모아두는 가족 스마트폰 쉼터를 만들어보고,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체험 부스도 경험해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 시는 해피아이스쿨 사업과 함께 아동과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중독 폐해 예방 작품 공모전을 열어, 초중고생의 웹툰, 포스터, 체험수기, 예방신문 등을 통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20170909]안양시, 지하공간 3차원 통합지도 만든다

안양시사 시 전역의 지하시설물, 지하구조물, 지반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지하공간 통합지도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에 나섰다. 구축 대상 지하정보는 지하시설물 6종(상․하수도, 전기, 가스, 통신, 난방), 지하구조물 6종(지하철, 지하차도, 지하보도, 지하주차장, 지하상가, 공동구), 지반정보 3종(시추, 관정, 지질정보)이다. 지하공간 통합지도는 내년 1월 1일부터 굴착공사에 앞서 시행하는 지하안전영향평가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지하공간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해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시 전역의 지하공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3차원 통합지도가 완성되면 지하공간과 관련된 안전사고와 지반침하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하공간 통합지도에 자료가 누락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