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1 4

[20170901]군포시시설관리공단-군포문화재단 MOU체결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은 31일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군포문화재단(대표이사 오종두)과 지역경쟁력 강화 및 상호 기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양 기관 주요사업 홍보지원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상호교차 모니터링 ▲업무혁신 및 우수 정책사례 정보교류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활동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시민의 문화․예술․여가 활동 등 지역 사회공헌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성공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한층 더 밀접하게 호흡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공단은 군포문화재단과 유기적 관계를 통해 시민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여 더 노력하고 봉사하는 공기업으로..

[20170901]‘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 준비 이상무

군포시가 오는 15일부터 3일간 열리는 ‘2017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추진상황보고회를 지난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책과 사회연구소 등의 후원단체장과 유관기관장, 외부인사 및 관계공무원 등 40개 단체 50여명이 참석했다. 독서대전 세부계획 및 추진상황 보고로 시작된 보고회는 행사운영 전반에 대한 민・관 합동 자문 및 토론, 유관기관 및 외부인사와의 협조체계 강화 등을 통해 행사 전반에 걸쳐 내실을 다질 수 있었다. 이번 독서대전은 북・아트 마켓, 시민 헌책방, 체험부스 등 거리체험형 프로그램과 ‘독서골든벨’, ‘책 읽어주는 우리 가족’ 등 시민참여형 프로그램 외에도 ‘북레시피 닥터’, 스마트폰 책헌팅‘ 등 다채..

[20170901]군포시, 수리산역-4단지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개통

군포시는 지난 31일 수리산역과 4단지를 연결하는 보도육교에 엘리베이터 2기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월부터 4억 5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수리산역과 한라주공4단지를 연결하는 보도육교 계단 4개소 중 양쪽 2개소를 철거하고 장애인용 엘리베이터(15인승) 2기를 설치했다. 수리산역은 개통 당시부터 주변 편의시설 중 육교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 이용객들이 200여 미터 떨어진 곳으로 우회하거나 무단횡단에 노출돼 왔다. 시 관계자는 “교통약자 등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보행자 무단횡단으로 항상 사고 위험이 노출됐던 곳”이라며 “엘리베이터 설치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종훈 건설과장은 “공사기간 동안 통행불편..

[20170901]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제18회사회복지의날 기념식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9월 2일(토) 안양시청 강당에서 “모두가 누리는 포용적 복지"라는 주제로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인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매년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안양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인의 사기를 드높이기 위해 사회복지 유공자 발굴ㆍ포상하며 사회복지인 화합의 축제한마당으로 내빈 및 사회복지 활동가 등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식전공연, 기념영상 상영, 윤리선언문 낭독, 기념사,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격려사가 이어진다. 2부 복지인 한마당에는 개그맨 이동우 사회로 진행되어 축하공연은 가수 “자전거 탄 풍경”이 출연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