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4 7

[20170915]경기옛길 걷기 8번째 삼남길 3구간_모락산길 탐방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재단)이 역사적 고증을 거쳐 삼남길 등 경기도 옛길을 기반으로 한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3일 8번째 탐방을 ‘삼남길의 오래된 마을 거닐기’를 주제로 삼남길 3구간 모락산길에서 실시하면서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삼남길 3구간 모락산길은 경기 남부 최대의 휴양지로 꼽히는 백운호수에서 시작해 임영대군묘역, 모락산 둘레길, 오매기 마을, 통미 마을을 포함한다. 옛 시골 마을의 정취가 있는 오매기 마을은 하트나무 포토존, 삼남길 주막 쉼터가 있어 도보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통미 마을은 오매기 마을을 지나 수원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맑은 개울물이 흐르는 곳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경기옛길 공식 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와..

[20170915]의왕에서도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 시작

가칭‘의왕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이하 건립위)’가 지난 14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상임위원장에 음영도, 집행위원장에 손문정씨를 선출하고 30명의 공동위원장, 추진위원들을 구성하여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기로 뜻을 모았다. 건립위는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고통을 겪었던 소녀들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며 인권이 존중되고 평화로운 사회가 실현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소녀상을 건립하기로 하고 앞으로 홍보전단지 제작, 지역행사 홍보 등을 통한 다양한 홍보활동과 건립에 필요한 기금 모금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일정을 보면 내년 3.1절 행사와 병행하여 제막식 행사를 가질 예정으로 소녀상 설립 장소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선정키로 했다. 음영도 상임위원장은“소녀상 건립에 시민들의 많은 관..

[20170915]의왕시, 시민대상 6개 분야 6명 선정

의왕시는 지난 12일 제25회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시정발전을 위해 애써 온 부문별 모범시민 6명을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6개 분야 시민대상 수상자는 사회봉사부문 선정숙(여·60), 효행부문 최연길(남·58), 문화예술부문 장명근(남·56), 체육부문 김태흥(남·52), 교육·환경·보건부문 이중형(남·60), 지역발전부문 민홍기(남·52)씨 등이다. 사회봉사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선정숙씨는 다양한 분야에서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에 힘썼으며, 특히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성인문해교육‘찾아가는 배움터’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드리고 자존감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효행부문 수상자 최연길씨는 83세의 장모님을 지극한 효성으로 보..

[20170915]FC안양 & 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 '아름다운 동행' 협약

‘시민과 함께하는 100년 구단’ FC안양은 지난 13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사)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와 아름다운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FC안양은 (사)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하며, 협약을 기념해 LED TV와 소화기 등을 (사)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에 증정했다. (사)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는 2002년부터 지금까지 지역의 의료계·교육계·종교계 등 여러 시민사회단체들이 합심하여 생명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로 질병과 장애,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소외로 고통 받고 있는 지역 내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과 가정에 대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임은주 FC안양 단장은 “좋은 취지의 협약을 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며, 일회성이 아니라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봉사활동으로..

[20170915]안양시, 복지상담 콜센터, 나눔운동본부 개소

안양시는 지난 13일 복지상담 콜센터와 나눔운동본부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복지상담 콜센터’는 전화 한 통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 안내부터 맞춤형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 전문 콜센터로, 5년 이상 경력의 사회복지 공무원을 배치해 개인별 심층상담이 가능하다. ‘나눔운동본부’는 안양시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운영하는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의 민-관 협력기구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속 전문인력을 배치하고 후원자 발굴과 기부금품 모집을 적극 추진한다. 기부금품을 소외계층의 형편과 욕구를 고려해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복지상담 콜센터와 나눔운동본부는 복지대상자 발굴-관리-지원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민 중심의 「안양..

[20170915]안양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개최

안양시 만안구가 지난 13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제5회 만안구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작품발표회에서는 동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반 중 우수한 1반씩을 선정해 총 14개 반이 경연에 나섰다. 안양1동 통기타반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석수1동 고전무용반과 안양8동 풍물반 등의 특별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서예, 동양화, 꽃꽂이 등의 출품작은 사전 신청을 받아 10개 동 56점의 작품이 수리홀 로비에 전시됐다. 이와 함께 수강생들의 재능기부로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안양2동 ‘쿠키랑 종이접기’반은 소원팔찌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차량 방향제 만들기 등을 진행했으며, 석수2동 ‘서예’반은 가훈과 좋은 글 써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발표회 결과 ..

[20170915]지상 최대 왕실퍼레이드 정조대왕 능행차 9개 지자체 참여

정조대왕의 을묘원행 222주년을 맞이해 서울시와 수원시, 화성시 등 3개시가 공동주최하고 서울 종로구, 용산구, 동작구, 금천구와 안양시, 의왕시 등 6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등 총 9개 지자체가 연합으로 힘을 모아 추진하는 「2017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가 9월 23-24일 양일간 실시된다. ‘소통과 나눔 그리고 공감’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조선 22대 임금 정조가 어머니 혜경궁 홍씨를 모시고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소 현륭원에 참배하기 위해 나섰던 1795년 원행 당시를 오롯이 재현한다. □서울 창덕궁에서 수원화성을 거쳐 화성 융릉까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1795년(을묘년) 윤2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에 걸친 정조대왕의 원행을 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