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8 6

[20170928]성복임 군포시의원, ‘2017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수상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원(왼쪽)이 27일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에서 주관한 '2017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서울신용보증재단 대강당에서 기초의원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성복임 의원은 ▲군포시의회 에너지자립을 위한 연구단체 결성 ▲군포시민햇빛발전 추진위원회 결성 ▲햇빛발전 관련 대시민 교육 및 간담회 개최 등 환경관련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온 노고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수상 후 인터뷰 석상에서 성복임 의원은 “이번 수상은 깨끗한 환경에서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펼친 의정활동에 대해 이를 봐주시는 시민들의 격려라고 받아들인다”며 “현재 결성되어 있는 군포시민햇빛발전추진위원회와 함께 군포시에도 지속가능한 에너지의 관심제고와 보급을 위해 노..

[20170928]군포시의회, 고문변호사로 '오동현' 위촉

경기 군포시의회는 오동현(사법연수원 40기) 변호사를 시의회 고문변호사로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의회는 “의회 관련 사안에 대한 효율적 처리와 지방의원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군포시의회 법률고문 운영 조례에 의거 2년 임기의 고문변호사를 위촉했다”고 설명했다. 오 고문변호사는 앞으로 2년 동안 ▲의회와 의원에 대한 법령해석 및 자문에 관한 사항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문에 관한 사항 등 법률적 사안처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석진 의장은 “조례 제·개정이나 의회운영에 있어 법률고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통해 시의원들이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문역할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말했다.

[20170928]의왕시, 제6회‘친환경도시, 에코시티’종합대상 수상

의왕시가 제6회‘친환경도시, 에코시티’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27일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관한‘제6회 친환경도시, 에코시티’시상식에서 종합대상과 함께 맑은물부문 대상 및 친환경 지방자치단체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상은 도시의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자연환경의 보전과 보존, 맑고 깨끗한 상하수와 대기관리, 시민생활의 쾌적성과 안전성 등 지방자치단체의 친환경적 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선정하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친환경도시대상 에코시티는 지난 7월부터 홈페이지, SNS 리서치 등 사전조사를 거쳐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환경연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시는 그동안 왕송호수 수질개선을 위하여 생태·연꽃습지 조성 및..

[20170928]의왕시,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대상 팸투어

의왕시는 지난 27일 UN이 정한 제44회‘세계 관광의 날’을 맞아 레일바이크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이집트, 대만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17개 업체 26명을 초청하여 의왕 레일바이크와 철도특구 등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 팸투어 : 사전답사여행/인바운드 여행사 :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사 이날 열린 팸투어 행사 참가자들은 의왕 조류생태과학관 체험 후 철도박물관 관람과 수도권 최대의 인공생태습지인 왕송호수 생태습지를 방문했다. 오후에는 의왕 레일바이크를 타면서 자연경관을 둘러보고 한지 공예 체험장인 지천년예가에서 한지를 활용한 장신구를 만들어 보며 일정을 마쳤다. 행사에 참가한 여행사 관계자들은“의왕시의 대표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서..

[20170928]군포시, 횡단보도 안전보행 버튼 설치 교통안전 개선

군포시가 교통약자를 위해 전국 최초로 설치한 ‘횡단보도 안전보행 버튼’의 효과분석을 최근 실시한 결과, 무단횡단 비율이 감소하는 등 교통안전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말 군포시의 교통약자는 7만1118명으로 전체 인구의 24.8% 수준이며, 이 중 고령자가 2만8112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산정돼 상대적으로 신체능력이 떨어지는 어르신을 중심으로 교통약자에 대한 보행안전 대책이 필요했다. 이에 시는 지난 5월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시청 앞 삼거리와 이마트 앞 단일로 2개소에 신호등이 적색일 때 스위치를 누르면 약 6초 정도 보행신호 시간이 늘어나는 안전보행 버튼을 전국 최초로 도입,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최근 실시된 (사)한국ITS학회와 아주대학교 공동조사에 따르면 사전평가(4월 26-29 ..

[20170928]안양시, 귀인동에 ‘귀인문화복지센터’ 개관

안양시는 귀인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귀인문화복지센터의 1년 여간 공사를 마무리하고 27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귀인동은 주민센터가 협소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에 귀인동주민센터 옆 (부림로 16)에 개관한 문화복지센터로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새로 문을 연 센터는 지하 1층, 지상4층 건물로 1층에는 작은도서관, 2층에는 체력단련실이 설치되어 있으며, 3층과 4층에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의실과 음악실, 다목적실이 배치되어 한층 편리하게 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센터 건립에 기여한 공사 관계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면서 “귀인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귀인문화복지센터가 개관하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