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7 5

[20170808]의왕시, 원룸·다가구주택 등에 상세주소 부여

의왕시는 도로명주소 정착과 주소 사용자의 편의 향상을 위해 원룸, 다가구주택 소유자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부여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상세주소란 건물의 동 번호나 층, 호수 같이 건물 내에서 정확한 위치 표시를 보조해 주는 주소를 말한다. 지금까지는 아파트나 빌라가 아닌 원룸·단독·다가구주택 등에 거주하는 사람은 이 같은 상세주소를 제대로 표기할 수 없어 우편물이나 택배를 제때 받지 못하는 일이 많았다. 또한, 복잡한 시장과 상가 건물의 경우에도 고객과 이용자들이 정확한 위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정부에서는 2013년에 원룸, 다가구주택 거주자에게 상세주소를 부여하는 제도를 도입했으나, 건물 소유자나 세입자의 신청이 있었을 때만 부여할 수 있었다. 게다가 신청자가 누..

[20170808]의왕시 중앙도서관,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단장

의왕시 중앙도서관이 최근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탈바꿈했다. 지난 2007년에 개관한 중앙도서관은 주위가 숲으로 둘러싸인 숲속의 아름다운 도서관으로 의왕시민뿐만 아니라 인근의 안양, 수원, 군포 등 많은 지역의 사람들이 이용해 왔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책을 읽고 산책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아 온 곳이다. 최근 개관한지 10년이 지나면서 도서관 계단이 낡고 삐걱거리게 되자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전면 리모델링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방부목 계단(1,000㎡)을 친환경 합성목재 계단으로 바꾸어 유지관리 및 이용에 편리하도록 교체했으며, 눈이나 비가 오면 미끄러워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던 콘크리트 계단(400㎡)은 논슬립 계단으로 전면 교체하여 안전사고..

[20170808]안양7동 래미안메가트리아 경로당 개소

안양시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된 안양7동 래미안메가트리아 경로당이 7일 문을 열었다. 래미안메가트리아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경로당은 연면적 345.17㎡(104평) 규모로, 할머니방과 할아버지방, 주방, 거실 외에도 인터넷실, 취미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여가 장소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아파트 단지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메가트리아 경로당에는 현재 아파트 65세 이상 노인인구 896명 중 155명이 회원으로 등록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7일 개소식에서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시에서는 어르신들의 말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20170807]안양윈드, 8월 11일 안양시의회 잔디광장 나이트공연

안양윈드오케스트라가 오는 11일 안양시의회 잔디광장에서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찾아가는 공연 Summer Night Concert 무대에 오른다. 찾아가는 공연은 바쁜 일상 속에서 평소 문화생활을 접하기 힘든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품격 음악회를 선사하는 문화 나눔 공연으로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지휘자 박두섭이 이끄는 35인조 안양윈드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정통 클래식부터 팝송, 영화음악, 오페라 아리아 등 쉽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이번 공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에게 관악의 풍성한 선율로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할 것이라며,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안양시청의 잔디광장이 시민의 휴식을 위한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