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3 9

[20170823]안양 평화의 소녀상 성금 낸 '세우미' 표석 세웠어요

2017.08.22/ #안양 #평화소녀상 #평촌중앙공원/ 시민들의 성금을 모아 지난 2017년 2월 28일 설치한 안양 평화의 소녀상에 누군가 사탕 2개를 놓아주었다. 소녀상옆에는 성금을 내신 분들의 이름이 적힌 '세우미' 표석이 추가 설치되고 혹여 누군가 소녀상에 해를 끼칠 경우를 대비한 CCTV도 안양시가 2대나 설치했다.

[20170823]경기도 에너지의날 행사 안양에서 열렸다

"8월22일 에너지의 날, 밤 9시에는 모두 불을 꺼요." 제14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안양 행사가 '평화로 만드는 반짝이는 밤하늘'을 슬로건으로 22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안양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렸다. '에너지의 날'은 역대 전력소비 최고치를 기록한 지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시민연대가 정한 날로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금년으로 14회째를 맞이했다. 경기도에서 지난해 안산에 이어 안양에서 두번째 마련된 '불을 끄고 별을 켜다' 행사는 경기도가 예산을 지원하고 경기도에너지센터와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주관하고, 안양시 관내 기관 및 단체들이 협력단체로 참여하고 안양YWCA에서 사무국역할을 맡아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오후 4시부터 ▲..

[20170823]안양 평화의소녀상 앞 '작은평화음악회' 취소

오늘(8월 23일) 저녁 7시 안양 평촌중앙공원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열릴 예정이던 작은평화음악회 '담너머 소중한 이웃'(담소)가 또다시 연기됐다. 행사 주최측인 해아라경기지부와 안양 평화의소녀상 네트워크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명예와 인권회복, 평화로운 세상 만들기를 위해 작은평화음악회 '담너머 소중한 이웃'(담소)을 개최하기 준비했으나 큰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에 따라 연기한다고 밝혔다. 작은평화음악회 담소는 총 6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저녁 평촌중앙공원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으로 이날 첫 무대에는 이수진 밴드와 이야기 손님으로 '임을 위한 행진곡' 첫 녹음가수였던 오종묵 전 광주MBC PD가 출연할 계획이었다. '안양 평화의소녀상 네트워크'는 지난 3월1일 평..

[20170823]의왕에서 규모가 가장 큰 고천동주민센터

의왕시 고천동 주민센터는 지난 2016년 7월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의왕시 6개동 중 가장 큰 규모로 건립된 고천동 주민센터는 1층 주민센터를 비롯한 헬스장, 강의실, 육아나눔터, 정보화교육장, 시민휴게실 등 편안하고 쾌적한 시설로 꾸며져 주민들이 즐겨 찾는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20170823]소방청,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

소방청이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 국민과 소방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최하며,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가 후원하고 총 상금은 1,510만원으로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시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표어·포스터 분야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사진 분야는 재난현장 활동사진 및 기타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접수처는 소방청 119생활안전과로 전자우편 ssangmoki@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20170823]군포시설공단,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3회 연속 획득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8월 21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것은 2011년 최초 인증 후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이 3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 품질 인증제도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가 탁월한 우수기업에 주어진다.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은 공적서심사‧현장심사‧고객심사‧암행평가 등의 방법으로 공단의 서비스품질을 평가했다. 강성공 이사장은 “3회 연속 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받음으로써 앞으로도 더욱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맞춤형 고객서비스 개발과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만족도를 한 층 ..

[20170823]안양시, 가상오피스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양시는 청년공간 에이큐브를 사업장 주소지로 이용할 수 있는 가상오피스 지원 사업 참여자(기업)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가상오피스 지원 사업은 사업자 등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장 주소지를 무료로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3층에 위치한 청년공간 에이큐브를 사업장 주소지로 이용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나 창업 2년 이하 초기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기업)를 대상으로 전문가 서류평가를 통해 2개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는 6개월 이내에 창업해야 하고 기존 기업은 1개월 이내에 사업자 주소를 안양시 청년공간 에이큐브로 변경해야 한다. 이번 가상오피스 지원사업은 올해 1월에 실시한 가상오피스 지원사업 선정자 중 공석 2석에 대해 추가 모집하는 것이며, 현재 가상오피스 ..

[20170823]안양시, 안양예술공원 산자락에 ‘무장애 나눔길’ 조성한다

안양시가 안양예술공원에 오는 10월까지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무장애(無障碍)나눔길’은 교통약자층(장애인,노약자,임산부,어린이 등)을 위한 UD(Universal Design)과 BF(Barrier free)가 반영된 산책로를 말한다. 이 사업은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사업으로 현장심사를 통해 안양시가 최종 선정되어 총 사업비 5억 9천만원 중 4억원을 산림청 녹색자금으로 보조받아 추진하는 것이다. 안양예술공원 무장애 나눔길 조성 계획을 보면 안양사 입구 주자창에서 예술작품 ‘빛의 집’까지 300m구간에 목재데크 산책로와 안전난간, 난간손잡이, 전동휠체어 충전소, LED유도등, 점자 안내판, 유도블럭, 계수기, 등의자와 같은 시설물을 설치한다. 이..

[공지]안양탐사대 106차 탐방(20170826)_임곡3지구

도시와 동네, 골목의 변화되고 사라지는 풍경을 기록으로 남기는 작업을 해왔던 안양기억찾기탐사대(이하 안양탐사대)가 시민들과 함께 우리가 사는 도시와 동네를 알아보는 공개탐사 '다같이 동네 한바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안양탐사대는 106차 탐사를 오는 26일 오후4시 시민들과 함께 안양 비산동 수푸루지(임곡마을) 마을의 골목을 돌아보고 기록하는 여정에 나선다. 수푸루지 마을은 시대동(안양1동), 중앙동.남부동(안양1동), 장내동(안양4동), 냉천마을(안양5동), 양지마을(안양3동) 등과 함께 안양에서 토박이.원주민들이 많이 살았던 동네로 임곡1.2지구 재개발을 통해 아파트가 들어선 후 이제 마지막 남은 동네가 임곡3지구 이름으로 재개발을 앞두고 있다. 이미 상당수 주민들이 정든 집을 떠나 빈집들이 늘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