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2 3

[20180223]성결대, 안양 명학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동참 협약 체결

안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성결대 지역사회협력단이 지난 21일 안양시청에서 안양시 도시재생과장, 성결대 한종길 지역사회협력단장, 이상인 대외협력처장, 안양시 문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성결대 도시디자인정보공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6동 두루미 명학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안양8동 ‘두루미 명학마을’은 지난해 성결대가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성결대 SKUniverCity 특화과제’의 일환으로 안양시, 명학마을주민협의체와 함께 ‘두루미 명학마을 축제’를 개최했던 지역으로 지난2017년 12월 안양시가 두루미 명학마을 축제를 비롯한 지역사회와의 협력사업을 바탕으로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당선돼 10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성결대와 안양시..

[20180222]안양시 만안구에 에이큐브 청년 오피스 개소

안양시가 지난 21일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311, 롯데시네마 일번가쇼핑몰 16층에 마련한 에이큐브 청년오피스 개소식을 갖고 3월 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청년의 꿈이 성장하는 공간 에이큐브 청년오피스(이하 청년오피스)는 안양시가 청년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공간이자 청년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축한 동안구 평촌역 인근의 에이큐브, 범계역의 범계큐브에 이은 세 번째 공간으로 전용 면적 452.83㎡에 공유형 사무실 10개실(2인 ~ 5인)과 자유석, 오픈 키친, 회의실 등으로 구성된 라운지로 이루어져 있다. 시는 유망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해 청년오피스를 중심으로 집중 성장 시킨 다음 우수 졸업기업의 경우 시 기업 입주시설로 입주를 연계해 관내 정착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력해..

[20180222]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 해임

여직원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안양문화예술재단 A대표가 해임됐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은 대표의 직원에 대한 성희롱 사건과 관련한 중부지방고용노동청안양지청장의 징계 등의 조치를 실시하라는 시정 지시에 따라 지난 21일 안양시청 3층 상황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해 해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안양문화예술재단 이사장인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런 일이 일어나 시민과 문화예술계에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일을 교훈 삼아 재발 방지는 물론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선도하는 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A대표는 이날 이사회가 끝난 뒤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70평생 화가로서, 교육자로서 인생의 말미에 악질 죄목인 성희롱이라는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