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24 8

[20170525]제21회 안양시 청소년축제, 27일 평촌중앙공원

안양시는 제21회 안양시 청소년축제를 오는 27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과 청소년축제기획단(단장 정유진, 평촌경영고2)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축제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선정한 ‘오늘의 기억, 내일의 추억’이라는 슬로건으로 과거를 추억하고 현재&미래를 기억하는 체험부스 및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을 통해 청소년의 숨은 재능 발휘 및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의 장이 될 것이다. ‘오늘의 기억, 내일의 추억’관련 체험관 36개 부스를 운영하며, 청소년 인기 연예인 초청 토크 콘서트(브레이브 걸스, 왈와리, 탑 독, 한해, 육지담), 및 청소년 동아리공연,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돌..

[20170525]안양 관양1동 1통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안양소방서는 지난 23일 안양시 동안구 관양1동 1통을 ‘화재없는 안전 마을’ 로 지정하고 마을 통장(김성경) 등 3명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관양1동 1통은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등이 다수 위치한 주거 밀집지역으로 협소한 골목길로 인해 소방차량이 진입하기 곤란한지역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과 이병준 관양1동장, 의용소방대원,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선포, 명예소방관 위촉, 화재없는 안전마을 현판 제막,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 등으로 진행됐다. 안양소방서는 화재없은 마을지정식과 함께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및 혈압체크 등 간단한 건강검진도 실시했다. 안양소방서 관계자는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로 주택화..

[20170525]군포시,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접수 및 예산학교 개설

군포시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접수하면서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더욱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설한다. 자치단체의 예산 편성 및 집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예산학교는 6월 15일 오후2시-4시 군포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필요성, 참여 방법, 운영 사례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시민들이 시의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실전 지식을 알려준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세금이 더 좋은 곳에, 더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시민들이 직접 요청하는 동시에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한편 시는 예산학교 개설에 앞서 주민참여가 무엇을 바꿀 수 있는지, 재정..

[20170524]의왕시, 어린이집 환경개선 사업비 1억4천만원 지원

의왕시가 노후된 시설이나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에 환경개선비 1억3천9백만원을 지원한다. 우선 국공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설장비 유지를 위해 4천9백만원을 지원하고, 가정‧민간 어린이집 31개소를 대상으로 환경개선사업비 약 9천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유아동을 위해 시립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 설치를 의무화하고 가정‧민간어린이집에도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공기질 개선사업도 신청을 받았다. 이경미 의왕시 보육시설팀장은 “우리시에서는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양한 보육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보육지원관리로 최고의 보육지원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는 어린이집 보육품질개..

[20170524]안양시, 2017년 부부의 날 기념 행사

안양시는 지난 23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열린 2017년 부부의날(5월 21일) 기념행사에서 60여년 간 서로를 존중하며 화목한 가정을 지켜온 임덕동․안옥희, 김선재․강순흠 부부가 장수해로 부부상을, 다문화 가정으로 9년간 행복한 가정을 꾸린 박중현․원설운 부부가 다문화부부상을 각각 수상했다. ‘부부사랑으로 가족모두 행복한 가정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 날 행사는 식전공연, 모범부부 시상, 축하공연을 1부와 2부로 나누어 2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안양시립합창단의 오프닝 공연무대를 시작으로‘리마인드 웨딩 촬영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을 상영하고 전년도에 다문화 가정 부부상을 .수상한 정동환 부부가 부부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부부헌장을 낭독한후 2017년 모범 부부상을 시상했..

[20170524]안양시, 화장 장려금 지원액 100% 인상 지원

안양시는 「안양시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 조례」를 개정하여 화장장 이용료의 30%를 화장장려금으로 지급하던 것을 60%로 인상하여 지급한다. 그 동안 안양시민들은 안양시에 화장장이 없어 다른 지역의 화장장을 이용하면서 이용료 부분에서 차별을 받아 왔다. 최근 화장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줄이고자 화장장려금 지원액을 인상하기로 했다. 세부적인 지원기준은“사망일 기준, 안양시에 3개월 이전부터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가 사망하고 사망자의 연고자가 사망 당시 안양시에 주소를 둔 경우”와 “안양시 관내에 소재 및 관리하고 있는 분묘를 개장하여 화장한 안양시 거주 연고자”에게 지급한다. 실무를 담당할 31개 동 주민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화장장려금 지급신청 접수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20170524]군포시청소년수련원, 군포시민 여름휴가 우선예약

(재)군포문화재단은 7월과 8월 하계휴가기간에 군포시민들이 우선적으로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2일부터 군포시민 우선예약제를 실시하기 시작했다. 충남 청양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위치한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방갈로(5~8인실)와 펜션동(5~10인실), 단체관, 생활관 등 숙소시설과 잔디운동장 및 야외물놀이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휴가철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칠갑산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천장호 구름다리, 장곡사 등 청양지역 관광지는 물론이고 보령시의 대천·무창포해수욕장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수련원은 군포시민들에게 우선 이용기회를 부여하고자 시민 우선예약제를 운영하며, 군포시민들은 타지역 이용객들의 예약 시작 10일 전부터 우선예약이 가능하다. 7월 우선..

[20170524]A-CUBE 세미나, 제4차 산업혁명 – 자동차 산업

안양시는 『제4차 산업혁명과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오는 24일(수) 2시부터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 9층 강당에서 리얼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의를 맡은 대림대학교 자동차학과 김필수 교수는 (사)한국전기차협회 회장, (사)미래자동차연구조합 회장 등 자동차 관련 산업과 기술 분야의 전문가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무인자율자동차 분야의 정책과 기술, 영향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제4차 산업혁명과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구성되며 관련 기업, 청년, 시민 등 4차 산업혁명과 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세미나는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미래 자동차의 기술뿐만 아니라 기업,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