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4 6

[20160625]홍춘희 안양시의원 , 부의장 출마에 왠 당론

안양시의회 홍춘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 3, 4, 5, 9동)이 지난 23일 오전 11시 안양시의회 시민토론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7대 안양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출마를 결정하기까지 “오랜 시간 고민했다”면서 “어떠한 정견 발표나 경선 과정도 없이 연장자 순으로 (부의장과 상임위원장 자리를) 정한다는 것은 민주주의 원칙에도 어긋나며 연령차별”이라고 주장했다. 안양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014년 지방선거 직후 가진 연찬회에서 부의장과 도시건설위원장 자리를 놓고 재선의원들 중 연장자 순으로 정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 10명 중 재선 이상은 7명, 초선은 3명이다. 당시에도 홍 의원을 포함한 3명의 의원은 이에 반대했으나 안건은 통과됐다. 이에 대해 홍 의원..

[20160625]안양 명예시민 박동우, 미국 아태계 영웅 선정

미 백악관 장애정책위원을 역임한 재미교포 박동우(DONGWOO 'JOE' PAK) 오렌지카운티(OC)한국노인회 고문이 전미은퇴자협회(AARP)가 ‘5월 아태 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진행하고 있는 ‘아태계 영웅선발대회’ 최종 3인의 수상자중 한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박 고문과 그가 활동하는 OC한미노인회는 각 1000달러의 상금을 받게 됐다. 협회는 각계의 추천을 받아 미 전역에서 67명을 선발한 후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결선자를 협회 페이스북에 소개한후 페이스북 투표와 이메일 투표를 한달간 진행해 최종 3명을 추려 박동우 고문과 시카고의 중국계 샤오린 후이, 산호세의 일본계의 줄리 키미요 허바드 등 세명을 최종 수상자로 결정했다. 재미교포 박동우(64·조셉 박)는 안양시와 가든그로브시 국제교류 소..

[20160624]안양서 길고양이 새끼들 사체 유기...경찰 수사

경기 안양시 한 아파트 단지 내에서 길고양이 새끼들이 잔혹하게 죽어 버려지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안양동안경찰서는 23일 오후, 한 시민이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의 한 아파트 단지 화단에 길고양이 새끼들의 사체가 버려져 있다고 신고해와 수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곧바로 현장에 출동했지만 아파트 경비원이 미관상의 이유로 고양이 사체를 주변에 묻었으나 이 아파트 캣맘 A씨가 찍은 당시 현장 사진과 증언을 토대로 땅에 묻힌 고양이 사체를 꺼내 학대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

[20160625]안양8동 외곽순환로 교각하부 주민휴식공간으로 변신

흉하고 칙칙했던 교각하부가 녹색의 주민휴식공간으로 되돌아 왔다. 이른바 주민숙원을 해소한 리턴프로젝트 사업이라 할 수 있다. 안양시는 사업비 2억2천9백만원을 투입하여 외곽순환도로 안양8동 377번지 일원구간 교각하부를 주민휴식공간으로 조성하는 공사를 추진했다. 1,170㎡넓이의 이곳 교각하부공간은 당초 한국도로공사 소유부지로 철재 휀스망이 에워싸고 경사면이 콘크리트로 덮여있어 사람들의 접근이 쉽지 않은 우범지대가 된 상태였다. 이러다 보니 교각하부 환경개선은 이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기도 했다. 시는 이에 지난해 10월부터 해당기관(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을 10여차례나 방문해 10년간 무상점용 허가를 이끌어냄으로써 시 예산투입 2개월 공사 끝에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됐다. 그 결과 이 곳에는 인조잔디와 ..

[20160624]안양시 걷기 편한 학의천 산책로 조성

안양시가 안양천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학의천 수촌교 교량하부를 보행자를 우선적으로 배려하는 공간으로 개선하는 공사를 완료했다. 시는 그동안 시민 불편 요소였던 하부 우회도로 선형을 바로잡고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접근성을 개선하는 한편, 산뜻한 바닥재로 포장을 완료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본 사업은 보행자의 안전을 우선 고려하여, 제방 산책로에서 교량 하부를 거쳐 산책로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한 특징이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6월 23일까지 총 1억 8천여 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교량하부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한 결과 시민 산책과 자전거 이용에 편리한 공간으로 교량 하부가 개선된 것이다. 안양시는 과거 안양의 명성을 회복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시 플랜 실천을..

[20160624]안양시, 위기 청소女에 여성용품 무료 지원

안양시가 가정형편이 어려운 여성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생리대)을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위생용품 가격의 지속 상승으로 생리대를 살 돈이 없어 학교에 가지 못한 소녀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져 저소득가정 여성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는데 따른 배려다. 대상은 우선 기초생활수급가정의 여성청소년(만 11세∼18세) 395명으로 시는 2천만원의 재원을 마련해 7월부터 지원하고 한부모▪조손가정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위생용품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사전 파악된 명단을 토대로 각 동협의체와 통장 또는 방문간호사 등으로 있는 여성인력을 활용, 3개월 마다 방문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수혜자가 요구할 경우 택배로도 가능하다. 시는 지원과정에서 시 보건소가 제작한 건강정보안내문도 함께 전달해 생애주기별 건강증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