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24 3

[20161024]의왕시, 난독증 조기발견 위한 교육 실시

난독증치료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는 의왕시가 지난 21일 난독증 치료 전문가인 다솜난독증치료교육센터 김은희 원장을 초청해 의왕청소년수련관에서 아동·청소년 관련 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난독증의 이해와 대처 교육’을 실시했다. 글자를 읽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열린 이날 교육에는 의왕시내 아동 및 청소년 관련시설 종사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사, 학교 사회복지사, 방문간호사 등 50여명이 참석해 김은희 원장으로부터 난독증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 듣고 그 대처방법과 조기치료의 중요성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희 원장은 “난독증은 빨리 발견할수록 치료가능성이 커지는 만큼 아동 및 청소년과 가장 밀접한 사이인 시설 종사자..

[20161024]제4회 안양환경한마당 축제 - 29일 안양천 쌍개울

생명력 넘치는 안양천의 다양한 생태환경을 체험하게 될 제4회 안양환경한마당 ‘푸르게 자연스럽게’가 오는 29일(10:00 ∼ 17:00) 안양천과 학의천이 만나는 햡류지점인 쌍개울 둔치(중앙초등학교 뒤 하천변)에서 펼쳐진다. 환경축제의 장이 될 이번 안양환경한마당에서는 ‘환경그림 그리기 대회’(10:00∼15:00)가 열린다. 주제는 ‘안양천에 살아요’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대상이며 전시 및 시상식(16:00)이 현장에서 마련된다. ‘환경과학 체험마당’은 환경단체와 초등학교 동아리들이 꾸미는 30여개의 체험부스에서 운영된다. 부스에서는 기후변화와 태양열에너지 및 생태와 업싸이클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안양천생태이야기관 측에서는 선착순 접수를 받아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안양천 생물 탐사코너를 운영할 ..

[20161024]안양 구(舊) 터미널부지 꽃동산 사진 공모전 접수

안양시가 조성한 구 터미널부지 꽃동산에 대한 사진공모전이 열린다. 꽃동산을 관할구역에 두고 있는 귀인동의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꽃동산을 배경으로 한 가정의 행복한 모습이나 남기고 싶은 아름다운 순간이면 응모 가능하다. 순수한 창작물이어야 하며, 포토샵 처리가 됐거나 모방 및 폭력적이거나 선정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는 제외된다. 기간은 이달 24일부터 31일까지로 안양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귀인동주민센터 인터넷 홈페이지(gwiin.anyang.go.kr)에 접속해 메뉴‘우리동소식’→‘귀인동 꽃동산 사진공모전’게시판을 통해 시청서와 함께 사진파일을 접수하면 된다. 귀인동주민자치위는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 다음달 2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 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