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20 9

[20161020]GS파워, 안양열병합발전 부지 매입

GS파워가 안양복합화력(현 안양열병합발전소) 경영권을 인수한지 16년 만에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부지를 모두 사들여 안양열병합 전체에 대한 완벽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됐다. 지역난방공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있는 열원부지 2만2222㎡(6722평)를 GS파워에 546억3000만원을 받고 매각했다고 공시했다. 매각일자는 12월 12일이며, 한난은 처분이익을 부채감축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한난이 매각한 안양 열원부지는 안양열병합발전소 내에 있으며, 현재 GS파워가 이 부지에 있는 열원시설을 이용, 인근지역에 열을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부지소유는 한난이지만, GS파워가 쓰는 것은 과거 부지는 제외하고 시설물만 팔았기 때문이다. 지난 2000년 GS파워(당시 LG칼텍..

[20161020]의왕도시공사-안양시설공단 '반부패청렴 실천 상호협약'

의왕도시공사는 20일 오전 의왕도시공사 3층 회의실에서 이성훈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 시설관리공단과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반부패·청렴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고, 다양한 반부패·청렴활동 및 선진 감사업무 상호 공유·공조를 위해 협약을 맺었다. 의왕도시공사와 인양시설관리공단은 이 자리에서 기관간 협력과 실천을 통해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투명하고 공정한 지방공기업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청렴의식·문화 확산 활동 통합시행 ▲반부패 수범 사례 공유 및 제공 등의 반부패·청렴 분야와 ▲감사정보·감사기법· 감사사례 공유 및 제공 ▲감사전문성 제고를 위한 합동교육, 워크숍 개..

[20161021]군포 산본문화의거리에서 아트마켓 열린다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22일 군포시 산본동 문화의거리(산본 7단지 숲길)에서 올해 마지막 2016 군포아트마켓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남부의 대표적 아트마켓으로 자리잡고 있는 군포아트마켓은 지역주민들의 생활문화 및 예술창작활동을 촉진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 열린 1~3차 아트마켓에 2만여명의 시민이 방문하는 등 군포지역의 대표적인 주민 문화 공유의 장이다. 이번 4차 아트마켓은 생활문화예술 창작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켓, 공예와 생활소품 창작품을 만날 수 있는 블루마켓, 도시농부의 농산물과 친환경용품을 접할 수 있는 그린마켓으로 구성돼 운영되며, 120여팀이 참가한다. 또한 군포시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 `군포생동감’을 비롯한 6개 공연팀이 재능기부로 펼치는 다채로운 ..

[20161020]안양, '세상의 다리가 되어준 나무' 열번째 콘서트

난치병 아동돕기 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제10회 콘서트 '세상의 다리가 되어준 나무'가 오는 11월 3일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열려 희망세움터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과 지역에서 활동하는 각계 인사들이 출연해 솜씨를 뽐낸다. 난치병 아동의 치료비 지원과 센터운영기금마련, 지역사회에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과 가족들의 어려움을 알리고 소외계층에 문화적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콘서트에 지역의 인사들은 후원뿐 아니라 출연진으로 직접 무대에 올라 힘을 보태고 있다. 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에 따르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대상아동이 125여명 정도이고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도 주 60여명이 된다. 대상아동들에게 치료비지원이나 장학금지원 및 경제적지원등이 절실히 필요하나 여러 가지 여건상 어려움이 많이 따른다..

[20161020]제3회 안양시 학생동아리축제 열린다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과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제3회 안양시 학생동아리축제’가 오는 22일 평촌 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시, 체험, 공연, 이벤트 등 4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180여개 동아리가 참가한다. 전시마당에서는 학생동아리 활동의 결과물로 다양한 그림, 사진, 종이의상 현수막 등의 홍보가 이뤄진다. 다양한 캠페인과 인성, 과학, 역사, 진로, 미디어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공연마당에서는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댄스, 밴드, 가야금, 합창 등 총 50여개 다양한 무대를 통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살펴볼 수 있다. ‘너나들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축제는 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즐긴다는 뜻으로 특별한..

[20161020]군포지역 노사민정협의회 합리적 임금체계 공동선언

군포지역의 노․사․민․정이 합리적 임금체계 개편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시는 지난 18일 ‘2016 군포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이 자리에 함께한 지역 내 노사 관계자들에게 2017년부터 공공부분(시 출자․출연기관, 시의 사무를 위탁받은 기관)에서 시행될 ‘군포시 생활임금제’ 등에 관해 설명했다. 생활임금은 근로자의 인각적인 삶을 보장하려 최저임금에 최소한의 문화생활 등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될 비용을 더한 임금으로 군포시는 지난 4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9월 처음 도입될 생활임금을 7천480원으로 결정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시는 협의회에서 지역의 모든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임금체계를 합리적으로 개편해 나가고, 근로조건 개선 상생의 노사관계를 구축..

[20161020]안양시, 아파트단지 관리비운영실태 점검한다

안양시가 아파트단지 25개소를 대상으로 다음달 말까지 관리비운영실태 전반을 점검한다. 해당부서 공무원들로 구성된 점검반은 이 기간 동안 입주자대표회의와 선관위 및 자생단체 운영현황 및 구성, 예산편성 및 집행의 적정성, 전기료와 수도료 등의 잉여금 사용처, 잡수입에 따른 정보공개 여부 등을 집중 확인하게 된다. 또한 장기수선충당금과 관련한 과소 부과와 부적정 사용 및 타 과목으로의 지출, 집행내역 공개 여부 등에 무게를 두기로 했다. 특히 장기수선충당금 적립금액이 부족해 적기에 수선이 이뤄지지 않는 단지에 대해서는 현실에 맞게 인상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부실운영에 대한 고의성이 있거나 입주민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판단되는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해 행정처분과 함께 시정을 명령하고, 추적 관리해 같은..

[20161020]안양시, 새내기공무원 93명『소통맨』위촉

안양시가 부서별 새내기공무원들을 주축으로 하는 93명을 영상컨텐츠 발굴을 통해 부서의 소통을 주도할 ‘소통맨’으로 위촉했다. 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소통맨 위촉식을 갖고 전문강사를 초청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미디어 컨텐츠 편집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소통맨들은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업무나 행사를 수시로 UCC와 같은 창의적 이미지영상으로 제작하는 일을 담당하며 시는 이들이 제작한 영상물을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시정영상홍보시스템에 표출하는 한편, 부서평가에 이를 반영하고 연말 우수작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소통맨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방침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소셜매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이 대중화를 이루고 있다며 급변하는 미디어시대에 슬기롭게 대..

[20161020]안양시장, 안양IT밸리 방문 애로사항 청취

안양시의 대표적 기업소통채널인‘기업체현장방문의 날’운영이 지난 18일 있었다. 이필운 시장을 포함한 관계공무원 9명은 이날 호계1동에 소재한 플라스틱 자동차 부품생산업체인 ㈜부림이엔지와 95개 업체가 입주해 있는 안양IT밸리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수렴하는데 주력했다. 안양IT밸리와의 간담회에서 IT밸리 앞 도로에 불법주차가 심해 기업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데 대해 이 시장은 차선개선과 노상주차장 조성, 차량규제봉 설치 등 기업의 입장에서 다각도로 검토해 근본적 개선방안을 찾겠다고 답변했다. 이 시장 등 일행은 IT밸리에 앞서 ㈜부림이엔지를 방문해 현장근로자들을 격려하며 환담을 나눴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금년 7월 ㈜디랙스와 ㈜LG-유플러스를 대상으로 현장방문의 날을 운영해, 당시 기업체 관계자들이 건의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