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13 4

[20160913]중국 교환공무원, 의왕시 중학생들에 '재능기부'

의왕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셴닝(咸寧)시에서 파견돼 의왕시에서 교환근무 중인 중국 공무원 비에화중(別華中), 왕량(汪亮)씨가 의왕시 중학생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했다. 두 중국 공무원은 최근 중국 텐진(天津)으로의 교환방문을 앞둔 의왕 덕장중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중국을 소개하고, 중국 방문시의 주의점과 요령 등을 설명했다. 이들은 중국의 일반현황과 함께 현지 예절, 인사말 등을 들려주고 국제교류 때 지켜야 할 에티켓 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덕장중학생 17명과 인솔교사 등 21명은 22일부터 3박 4일 동안 자매학교인 텐진(天津)시 북진구에 소재한 보육학교를 방문한다. 홈스테이 교환방문 형식으로 이뤄지는 중국 방문에서 덕장중학생들은 중국인 학생 각자의 가정에 묵으며 같이 수업에 참여..

[20160913]군포시와 파란이사그룹 ‘저소득층 무료 이사지원’ 협약

군포시에 행복의 파랑새가 찾아왔다. 시는 지난 12일 파란이사그룹과 ‘저소득층 무료 이사지원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란이사그룹 노인석 대표의 군포시 복지사업 후원 약속을 통해 이뤄진 이번 협약에 따르면, 군포지역의 저소득층(보증금 1천만원 이하의 자녀 가구)이 이사를 할 때 시의 추천을 받을 경우 5톤 이하의 포장이사 서비스가 무상 제공된다. 이와 관련 21일 첫 수혜자가 나올 예정인데, 파란이사측은 향후 1년간 횟수의 제한 없이 적합한 지원 사례가 발행하면 적극 봉사를 제공해주기로 했다. 이순형 복지정책과장은 “사다리차 등 부가서비스 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하지만, 이사할 때 목돈을 아낄 수 있으니 주거지를 옮기는 저소득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별한 변동이 없는 한 이번 업..

[20160913]박찬경 감독작 제5회 APAP 공식 트레일러 공개

박찬경 영화감독이 연출한 제5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 5)의 트레일러가 공개돼 화제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필운 안양시장)은 국내 유일의 공공예술축제인 5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5th Anyang Public Art Project, 이하 APAP 5)의 개막에 앞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미술계 축제에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트레일러(예고편)를 제작하는 것이 추세로 이번 트레일러는 APAP 5 개막 이래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지난 11년간 지속된 공공예술 축제를 통해 변화된 안양의 풍경에 초점을 맞춰 제작되었다. 박찬경 감독이 연출한 영상은 시민을 중심으로 준비되고 있는 APAP 5콘셉트에 맞춰, 지난 11년간 APAP를 통해서 설치된 공공예술작품과 지역주민들이 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