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02 4

[20160902]안양시·연천군 우호도시 협약 체결

안양시와 연천군이 이웃사촌지간으로 연을 맺었다. 안양시와 연천군은 지난 2일 오전 11시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이필운 안양시장과 김대영 안양시의회 의장, 김규선 연천군수와 이종만 연천군의회 의장 등을 비롯 양 기관 유관단체장과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우호도시 협약식에서 이필운 안양시장과 김규선 연천군수가 양 기관을 대표해 우호도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 경제, 청소년, 문화예술, 관광 등의 분야에서 교류활성화를 도모하고,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와 행정 및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교환도 진행하게 된다. 또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나 기념식에 서로 참석해 우호도시로서의 우정을 돈독히 할 전망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통일한국심장 연천군과의 우호도시 협약 체결을 매우 기쁘..

[20160902]안양시, 비봉산 정상에 전망대 조성

안양시가 비봉산 정상(300고지)에 새 전망대를 조성해 지난 8월 25일 개장했다. 시는 시민들에게 자연친화적인 산림 휴게공간과 안양시 전경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을 제공하기 위해 수도군단의 토지이용승낙과 협조로 비봉산 정상에 전망대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비봉산 정상의 비산동 산186-51일원은 군부대가 위치하고 있어 출입이 금지된 곳이었으나 수도군단의 협조를 통해 지난 6월 7일부터 2달여 공사끝에 경계철조망 앞쪽으로 약 60㎡ 규모의 전망대를 마련했다. 이곳에는 등산객들이 쉴 수 있는 파고라와 안양시의 아름다운 전경, 랜드마크 시설물을 확인할 수 있는 조망안내판을 설치하여 시민을 비롯해 안양을 찾는 등산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봉선 정상 새 전망대에서는 안양 평촌 도심을 조망할 수 있..

[20160902]군포문예회관, 코미디 연극<꽃의 비밀>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3일과 24일 철쭉홀에서 ‘코미디 천재’라 불리는 장진 감독의 신작 연극 을 무대에 올린다. 지난해 연말 초연 당시 객석점유율 90%, 2만여 관객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은 은 이탈리아 북서부 지방의 빌라페로사라는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한다. 네 명의 아줌마들이 남편의 보험금을 타기 위해 각자의 남편으로 변장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다루는 은 주부들이 겪는 소소한 일상생활의 에피소드와 사회가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을 솔직하게 보여준다. 특히 김연재, 추귀정, 한예주, 김나연, 심영은, 박영훈, 차재이 등 다재다능 끼로 뭉친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와 장진 감독만의 구성력이 더해져 관객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한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장진 식의 코..

[20160902]안양시, ICT 산업으로 인도시장 진출 지원

경기 안양시가 이필운 시장의 특별지시로 지난 8월 12-13일 인도 뉴델리에 있는 IIIT 델리공과대학에서 개최한 2016 ICT Korea-India Collaboration에 안양시 우수기업 8개사를 파견토록 한 결과 현장 계약과 계약 추진 결실을 맺는 등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한국의 기초 지자체로 안양시가 유일하게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안양시 관내 기업으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은 400억 계약추진, 1억4천만원의 현장계약 체결 등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한국과 인도의 ICT 기술 교류와 기업간 비즈니스 교류의 발전 방안 논의를 통해 인도진출을 위한 현지 파트너쉽을 구축 및 현지 우수인력활용을 위한 R&D 협력 등을 통한 양국가의 산학간 시너지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인도시장은 12억 5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