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11 3

[20160911]안양권 유치원들, 곰팡이 김치 급식 무더기 적발

곰팡이 핀 김치와 유통기한이 한 달 이상 지난 소고기 등 불량 식품을 아이들에게 먹이고, 급식지원금을 빼돌려 개인 물품을 구입하는 등 정부와 자치단체부터 받은 급식지원금을 유용한 유치원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은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과 자치단체 등 7개 기관과 합동으로 지난 6월 안양·의왕·군포·과천에 있는 원생 수 100명 이상인 사립유치원의 62곳 집단급식소를 단속해 유치원 원장 42명과 영양사 16명 등 총 62명을 입건하고, 15개의 유치원에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11일 밝혔다. 합동단속 결과 곰팡이가 핀 김치를 원생들에게 제공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고기로 음식을 조리해 원생들에게 먹인 유치원이 적발됐다. 부패한 식재료나 먹다 남은 음식을 보관하다 적발된 경우나 원산지를 허위 표..

1980년대 초반의 안양6동 항공사진

#옛사진 #기록 #항공사진 #안양 #안양6동 #국립수의과학검역원 #공공기관/ 1970년대 중반의 안양6동 항공사진/ 1970년대 중반의 항공사진으로 사진 중앙의 도로가 중앙로이며 사진 윗쪽은 안양 일번가 시내쪽 방향이며 아랫쪽이 구 경찰서사거리 방향이지요. 사진 위 왼쪽에는 일제강점기인 1938년 밤나무 밭 자리에 안양식림묘포(경기도 임업시험장)이 처음 설치되었다가 1942년 가축위생연구소가 있었고 해방 이후인 1963년 부산에 있던 (구)국립수의과학검역원이 이전해 안양에 둥지를 틀고 1964년 예술적 미를 가미한 현대식 건축물을 세웠던 중앙정부 건물 모습이 보입니다. 사진 위 오른쪽에는 일반 국립검역식물원 등 중앙정부 공공기관의 모습도 보이는데 이들 기관 역시 올 4월까지 경북 김천으로 전부 이전하고 ..

[20160911]안양시 공무원들이 꾸민 청렴페스티벌 '공감'

공무원들이 생각하는 청렴은 무엇일까! 어떻게 해야 청렴할 수 있을까! 또 공무원들은 왜 청렴해야 하는 걸까! 안양시공무원들 스스로 그 해답을 제시했다. 안양시가 ‘청탁금지법’ 시행(28일)을 앞둔 지난 9일 시청강당에서 공무원대상 청렴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시 개청이래 처음으로 열린 청렴페스티벌은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청렴을 보다 편하게 접근해 가슴깊이 새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페스티벌의 전 과정을 공무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 이날 청렴페스티벌은 오전과 오후 두 번에 나눠 진행됐다. 각 부서별 청렴을 소재로 한 사진전이 강당입구에서 펼쳐져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가운데 UCC상영과 상황극 및 연극이 잇따라 무대에 올랐다. 모두가 청렴을 소재로 꾸며져, UCC는 공직 5대 비위(금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