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133

[20161230]이석현의원(안양동안갑), 우수 국회의원 2관왕

더불어민주당 이석현(안양 동안갑) 의원이 현직 언론사 정치부 기자들이 투표로 참여하여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는 현역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제18회 ‘백봉 신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백봉 신사상 수상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백봉 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이하 백봉기념사업회)는 12월 29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제18회 백봉신사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자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수상자는 지난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정치부기자 350명 대상 여론조사를 거쳐 선정한 인물들로 정세균 국회의장·이석현·김종인·우상호·박주민·전혜숙 의원(이상 민주당)과 김관영·안철수·박지원 의원(이상 국민의당), 유승민 의원(개혁보수신당) 등 10명이 올해의 가장 신사..

[20161230]의왕역 '벽화거리' 새로운 그림으로 단장

의왕시는 부곡동 철도박물관로 의왕역 주변 담장에 벽화를 입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왕송호수 주변의 새로운 볼거리로 내놨다. 의왕시는 시민의 정서를 함양하고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의왕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의왕역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사업을 추진했으나 그동안 색채가 흐려지고 인근 담장이 훼손되는 등 벽화가 도시미관을 오히려 해치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따라 의왕시는 담장에 벽화를 직접 채색하지 않고 플렉스 스킬 프레임으로 조성해 도시미관을 한결 산뜻하게 만들어 이 일대를 누구나 즐거워하는 새로운 명소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의왕역을 시작으로 철도박물관 가는 길에 조성된 의왕역 벽화거리는 ‘자연학습공원’, ‘의왕레일바이크’, ‘조류생태과학관’, ‘연꽃단지’, ‘철도박물관’ 등 6개 테..

[20161230]의왕 왕송호수 겨울축제 개장 1주일 연기

오는 31일 개장 예정이었던 의왕 왕송호수 겨울축제가 평년기온을 크게 웃도는 온난한 겨울 기후로 인해 1주일 연기됐다. 의왕시가 겨울방학과 연말연시를 맞아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부터 한 달간 자연학습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왕송호수 겨울축제가 연일 지속되고 있는 겨울 이상고온 현상 때문에 필요한 양의 인공 눈이 만들어지지 않아 부득이하게 개장이 연기됐다고 밝혔다. 의왕 왕송호수 겨울축제는 2017년 1월 7일부터 2월 5일까지 4주간 자연학습공원 잔디광장에서 유아 등을 대상으로 ‘눈동산에서 썰매타기(무료)’. ‘눈밭에서 놀기’, ‘눈사람 포토존 사진찍기’, ‘먹거리촌’ 등 인공 눈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거리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1월 28일 설날은 휴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

[20161230]군포시청소년수련원 2016 종합평가 ‘최우수’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이 여성가족부의 2016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은 2014년도 평가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이뤄진 것으로 청소년수련원이 명실공히 최고의 시설로 인정받은 것은 물론, 청소년교육특구인 군포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일조하게 됐다. 또한 종합평가와 함께 진행된 안전점검에서도 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가스 등 전부문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안전한 수련활동이 가능한 시설로 인정받았다. 한편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2년마다 진행되며,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형태를 파악해 안전하고 적정한 수련활동을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 조직․인력 등을 제대로 갖추어 운영하고 있는지에 ..

[20161230]안양시 우병호 도시정비팀장의 선행

안양시 공무원들의 잇따른 선행이 연말연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국무총리표창 부상으로 받게 될 수당 전액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한 안양시공무원이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안양시 도시정비과에 근무하는 우병호 도시정비팀장(54세). 우 팀장은 모범적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도시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30일 종무식에서 이필운 안양시장으로부터 국무총리표창을 전달받는다. 우 팀장은 이와 관련해 3년 동안 매월 5만원씩 받게 될 수당 180만원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29일 시에 기탁했다. 앞서 금년 7월 1일 역시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예산법무과 김의배 재정분석팀장(당시 청소행정팀장)도 수당전액을 시의 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또 금년 10월 26일에는 김산호 안양시통신운영팀장이 ..

[20161230]안양시시설관리공단 & 모두컴퍼니 업무협약

안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정택)이 28일 ㈜모두컴퍼니(공동대표 김수남·김동현)와 주차장 공공데이터 선제적 지원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두컴퍼니는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주차장정보 공유 플랫폼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모두의 주차장’을 개발해 효율적 주차문화를 정립하는데 일조, 금년도 정부3.0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IT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시설관리공단 측은 관내 56개소 공영주차장의 위치, 요금, 면수, 운영시간 등의 공공데이터를 수시로 모두컴퍼니에 제공하게 되며, 이를 제공받은 모두컴퍼니측은‘모두의 주차장’애플리케이션에 신속히 적용하게 된다. 기존에는 최신정보를 취득하려는 민간기업의 경우 수시로 공공기관의 데이터를 점검해야 했다. 하지만 이날 협약을 통해 공단측이 선제적으로 데이터를 보..

[20161230]안양대학교 & 방송대학교 학술교류 MOU체결

안양대학교(총장 정창덕)와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외숙)가 지난 28일 한국방송대 대학본부 본관 6층 회의실에서 상호간 인적·물적 교류 및 학술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외숙 한국방송대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김성수 교무처장, 김엘림 학생처장, 윤태범 기획처장이, 안양대학교에서는 정창덕 총장, 조병록 미래전략감사실장, 오현택 비서실장, 이은주 미래전략감사실 주임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생교육의 진흥과 발전의 일환으로 공동연구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학술자료와 출판물 등의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간 협력과 물적·인적 교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또한 원격교육 매체의 콘텐츠 공동개발과 인프라 활용을 추진하는 등 양 기관은 다양한 방..

[20161230]안양 신한건설 유주현 대표이사 대한건설협회 회장 선출

안양에 적을 둔 신한건설 유주현(63) 대표이사가 국내 최대 건설 관련 단체인 대한건설협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돼 앞으로 3년간 협회를 이끌게 됐다. 대한건설협회는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차기회장 선출을 위한 ‘2016년도 제2회 임시총회’를 열고 유주현 신한건설 회장을 제27대 대한건설협회 회장으로 선출했다. 유주현 대표는 143명의 대의원이 투표에 참가한 이번 선거에서 102표를 얻어 회장에 당선됐다. 이번 선거는 9년 만에 경선 구도로 치러졌다. 내년 3월 1일부터 3년간 대한건설협회를 이끌고 갈 유주현 당선인은 “우리나라 최고의 건설단체인 대한건설협회 회장으로 선출된 것은 더할 수 없는 영광”이라며 “건설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힘써달라는 기대에 어떻게 부응할 것인가에 대해 책임감을 느낀..

[20161229]이필운 안양시장 2017년 신년사

신 년 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60만 안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1,700여 공직자 여러분!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을 상징하는󰡐붉은 닭의 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우리시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아래󰡐제2의 안양 부흥󰡑을 선포하고 재도약의 기틀을 착실히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이 행복하고 더 잘 사는 안양을 만들기 위해 모든 공직자가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일자리사업 평가」최우수기관 수상 및「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추진평가」우수기관 수상,「고충민원 처리 유공」국무총리 표창 등 각..

[20161229]2016 안양시 송년음악회 무료초대

한극음악협회 안양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하는 '2016 송년음악회'가 30일 오후 7시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열린다. 음악회는 1부에서 안양시립합창단이 뮤지컬&7080이 멋지게 펼쳐지고 2부는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Horn stars의 무대로 한해를 마감한다. 안양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공연인 만큼 그동안 관심을 가져 준 관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 입장료를 받지 않고 전석 무료초대키로 했다. 단 전화약은 필수이다. 일 시 ㅣ 2016. 12. 30(금) PM 7시 장 소 ㅣ안양아트센터 관악홀 주 최 ㅣ(사)한국음악협회 안양지부 ️ 내 용 ㅣ 1부 "뮤지컬 & 7080" 안양시립합창단 2부 "조윤성 & Horn Stars"(supersax plays love songs) ☎️ 문 의 ㅣ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