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5 3

[20161215]안양시, 공공도서관 무료 와이파이존 구축 확대

경기 안양시가 고품격의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을 확대한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15일 시에 따르면, 스마트모바일통신기기 사용이 늘어나는데 부응해 사업비 3천만원을 들여 10개 시립도서관을 포함한 평생교육원과 만안·동안노인복지센터 등 12개소에 무료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을 확대한다. 시는 이들 공공청사에 대한 무선단말기를 기존 56개에서 31개 추가된 87개로 확대하는 공사를 이달 중 완료해 내년부터 서비스하기로 했다. 특히 자가 광통신망을 이용한 안정적 기가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서관과 평생교육원을 찾는 이용객들은 기존보다 빠른 인터넷환경에서 편리함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무선단말기가 추가되는 곳은 그간 무선와이파이존이 미치지 못했던 평생교육원 지하층을 비롯해 도서관의 노트북실, 종합자료실, 문화교실..

[20161215]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창립총회

의왕시는 15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소년을 육성하고 청소년 육성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설립을 위한 창립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12명의 재단설립 발기인들이 참석했다. 설립 발기인들은 이 자리에서 설립취지서 채택, 정관심의, 출연내용 채택, 사업계획 및 제 규정 심의 등 재단 창립에 필요한 첫 단계 절차를 마쳤다. 내년 1월부터 공식 출범하는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은 의왕시장이 이사장이 되고 상임이사인 본부장 아래 경영지원부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2개소) 등의 기구를 둘 예정이다. 청소년육성재단은 앞으로 청소년에 대한 교육, 문화활동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활동 진흥을 위한 서비스와 ..

[20161215]의왕테크노파크 산업단지계획 심의 통과

의왕테크노파크 조성사업이 14일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심의는 6개 분야를 동시에 심의하는 복합심의로 ①도시계획 ②교통영향평가 ③사전재해 ④에너지사용 ⑤산지관리 ⑥경관 등에 대한 심의를 한꺼번에 완료한 것이다. 이에 따라 산업단지에 대한 지구지정, 개발계획, 실시계획을 금년 내 동시에 마무리할 수 있어 의왕테크노파크의 조속한 사업 추진 계기가 마련된 셈이다. 의왕시는 의왕테크노파크에 대해 내년 초 보상협의에 착수하고 시공사를 선정해 2017년 5월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의왕테크노파크는 전자부품, 통신장비, 의료·정밀, 전기·기계장비 제조업, 연구개발업, 건축기술, 과학기술 서비스업, 운송업 등의 업종이 배치되고 공원녹지, 도로 등 기반시설 조성을 통해 친환경적인 산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