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04 6

[20170405]의왕시, 지방세정 운영 경기도 최고 인증

의왕시가 경기도가 주관하는‘2016 회계연도 지방세 체납정리 종합평가’에서 체납액을 가장 잘 정리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체납정리 평가는 ▲지방세 체납정리(지난 연도 징수율·결손 처분율·도세 징수율) ▲체납처분(공매·번호판영치·출국금지·가택수색·동산압류) ▲범칙사건조사(형사고발·신 징수기법 발굴·기관장 관심도) 등 체납액 정리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의왕시는 평가 대상 전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고, 최우수 상금 2000만 원도 함께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자체 세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환경 속에서도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세수 확보를 위한 노력과 시민들의 성실한 납세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세원관리로 공평하고 합리적인 세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

[20170405]군포시, 자전거 보험료 신청하면 지원한다

군포시가 자전거 타기로 자신의 건강과 도시의 환경을 모두 지키려는 시민에게 보험료를 지원한다. 시민과 도시에 모두 좋은 자전거를 이용하며 만약의 경우 발생 가능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안전을 강화한다는 취지의 정책이다. 이에 따라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된 개인이 자전거 보험에 가입한 후 시 건설과에 지원 신청을 하면, 연간 보험료의 30%(최대 1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보험료 지원 신청서와 보험증서 사본, 통장과 신분증 사본을 갖고 시청 3층 건설과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상세 내용은 전화(390-04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시는 자전거 이용자들의 편의시설 이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철역 및 공공시설 주변의 자전거 ..

[20170404]경기도-경기문화재단, 올 20차례 경기옛길 걷기대회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재단)이 역사적 고증을 거쳐 복원한 삼남길, 의주길, 영남길 등 경기 옛길을 걷는 행사를 올해 20회 연다고 2일 밝혔다. 경기 옛길은 조선 시대 실학자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역사지리서 '도로고(道路考)'를 바탕으로 조성됐다. 삼남길은 과천시 인덕원 옛터에서 평택시 안성천교까지, 의주길은 고양시 삼송역에서 임진각까지, 영남길은 성남시 청계산 옛골에서 이천시 어재연 장군 생가까지 이어진다. 올해 첫 번째 걷기 행사는 오는 8일 성남에 있는 영남길 2구간에서 '옛길 속의 역사 이야기, 간다! 본다! 느낀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영남길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에 선정된 코스로 영남길 2구간은 성남 판교역에서 불곡산까지 11.7㎞ 구간..

[20170404]군포.안양.의왕 전동휠체어 충전소... 무료 이용

경기도가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장구 충전소의 위치 정보를 4월 3일부터 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도가 발표한 자료를 보면 지난해 말 기준 도내 전동보장구 충전소는 총 221개소로 우리동네의 경우 군포시 9곳, 안양시 14곳, 의왕시 1곳이다. 이번 충전소 위치정보 공개는 도내 지체장애인들이 전동보장구 이용 시 충전기가 방전됐는데도 충전소를 찾지 못해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급속충전기의 경우 2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 충전소 이용료는 무료이다. 충전소 위치정보는 도 홈페이지(www.gg.go.kr/정보/가족복지보건/장애인복지)통해 확인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군포시 1 군포시 보건소 1층 민원실 입구 2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지하1층식당,1층재가복지팀 3 군..

[20170304]정부, 안양시 '도심흉물' 공중전깃줄 정비 지원

안양시가 지난해에 이어 정부가 추진하는 공중케이블 정비 지원 도시에 포함돼 도시미관을 해치는 얽히고 설킨 공중케이블들이 정비될 전망이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3일 발표한 '2017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추진계획(안)'을 통해 올해 4686억원 투입해 공주케이블 정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중케이블 정리사업은 인구 50만이상 20개 대도시의 228개 구역과 평창동계올림픽지역 등 긴급한 정비가 필요한 지역 20개 구역 등 총 248개 구역을 정비할 계획으로 20개 대도시에는 서울시, 부산시, 인천시, 대구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창원시, 수원시, 성남시, 고양시, 용인시, 부천시, 안산시, 청주시, 전주시, 안양시, 남양주시, 포항시, 천안시가 포함됐다. 지방자치단체와 정비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