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19 5

[20170220]세계 동전 모아 다문화 이웃 고향 보내기 결실

군포시가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사업이 반년 만에 결실을 거뒀다. 다문화가족의 모국 방문 지원을 위한 이번 사업에 시 직원을 비롯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사람이 동참, 200여만원이 모였기에 3월 중 1가족(2명)을 선정해 고향에 보내려 한다고 시는 밝혔다.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운동은 시가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한 것으로 해외여행 이후 남은 세계 여러 나라의 화폐, 특히 환전이 쉽지 않은 동전을 모으는 사업이다. 시는 이렇게 모인 동전을 결혼이주여성 10명 등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최근 분류․환전했고, 3월에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최근 10년 사이에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나 특별한 사유가 있어 고향에 가야 할 외국인 주민을 집에 보내줄..

[20170220]2017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 단원 모집

(재)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8일까지 2017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의 신규 교육단원을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동·청소년이 상호학습과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오케스트라 합주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밝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도하는 문화예술교육이다.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된 꿈의 오케스트라 군포에서는 바이올린, 비올라, 클라리넷 등 오케스트라 악기의 연주법을 전문교육강사의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중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조손가정 자녀 등 사회취약계층 학생 28명을 모집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인원들은 다음달 13일부터 올 ..

[20170219]실시간, 글로벌 기상 세계 지도 'Windyty'

전세계 곳곳의 바람, 온도, 구름, 비나 눈, 파도, 기압 등의 상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글로벌 기상 웹사이트인 정보 공개와 공유가 만들어낸 '날씨맵-Windyty'(www.windyty.com)이다. '윈디티'(Windyty)라는 이름의 이 기상지도는 최신 HTML5등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으로 보기쉽게 만든 사이트인데, 접속하면 내가 있는 위치가 자동으로 지도에 나온다. 거주하는 지역을 직접 검색하거나 화면을 마우스 또는 터치 등을 이용해 화면을 이동 및 확대할 수도 있다. 해당 위치를 보면 애니메이션 정보 뿐만이 아니라 화면에 4개의 메뉴를 통해 상세한 날씨 정보도 제공한다. 윈디티는 미국의 글로벌예보시스템과 메테오블루의 데이터자료를 토대로 하루 네차례 업데이트 한다고 하는데 보이는 인터페이스는 간단하..

[20170219]실시간, 풍향·풍속 보여주는 '지구 바람지도'

전세계 곳곳의 바람이 어느 방향으로, 부는 세기 등 풍향과 풍속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지구 바람지도’(Earth Wind Map) 로 웹사이트( https://earth.nullschool.net/)에 접속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 바람지도는 '카메론 베카리오'라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제작했는데 미국의 환경보호센터와 기상청, 해양기상협회의 정보를 사용하며 3시간마다 업데이트된다고 한다. 바람지도를 보면 하얀선이 기류(바람)의 방향을 표시한다. 산들바람처럼 약한 바람일수록 녹색에 가까우며 강풍일수록 밝은 노란색에 가깝다. 태풍이 발생해 바람이 매우 강해지면 그 색상은 밝은 빨강색을 띄게 된다고 한다. 또한 이 지도는 마우스의 드레그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보고 싶은 지역으로 돌려볼 수 있으며,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