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80221]군포문화재단, 27일 창립 5주년 기념식 연다

안양똑딱이 2018. 2. 21. 13:02

(재)군포문화재단이 오는 27일 오후 4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창립 5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지난 2013년 2월 28일 출범, 올해로 창립 5주년을 맞은 군포문화재단은 지난 5년간 재단을 위해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과 함께 5살 생일을 축하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이 행복한 문화복지를 구현해 나가려는 의지를 되새기고자 성대한 기념식을 준비중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난 5년간 재단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되새겨보는 시간과 함께 그동안 재단과 함께 한 상주단체 및 자원활동가, 강사, 우수직원 등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도 수여될 예정이다.

재단 창립 5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공연도 마련된다.

 군포문화재단 상주단체인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세종국악관현악단의 화려한 연주가 예정돼 있고, 청소년수련관 등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들의 댄스공연과 군포생동감 소속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콜라보 공연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창립5주년 기념식 외에도 각 본부별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한다.

 먼저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는 24일 창립5주년 특별공연 ‘노부스콰르텟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고, 27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캘리그라피 등의 문화강좌를 체험해 볼 수 있다.

 23일부터는 군포시평생학습원에서 군포·안양지역 중견작가 6인을 초청한 기념 전시 ‘새봄맞이’와 업사이클아트 체험 등이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 5년간 우리 재단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창립5주년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념식과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