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425]군포 초등 학생운영단 연합발대식 개최

안양똑딱이 2017. 4. 24. 17:31

 

군포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군포초), 학교사회복지사업학교(관모초, 군포양정초, 군포초, 금정초, 산본초)는로 구성된 군포 초등 학생운영단 연합 발대식이 지난 4월 22일 오전10시 관모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각 학교에서 선발된 53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대식은 참여 학교 및 학생 소개, 학생운영단의 의미 및 활동 안내, 활동관련 영상시청, 운영단이 가져야 할 덕목(신뢰·정직·양보·협동·경청·공감)을 생각할 수 있는 그룹활동, 선서식 및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그룹활동의 경우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학생운영단이 가져야 할 6개의 덕목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즐거운 게임형태로 학생들이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같은 활동을 하는 또래와 관계를 형성하고, 봉사단의 진정한 의미와 소속감을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발대식에 참여한 학생은“다른 학교 운영단과 친해지고 우리 학교에서 운영단으로서 어떻게 활동해갈지 알게 되었고, 복지실을 찾아오는 친구들을 잘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다.
‘학생운영단’은 각 학교에서 복지실 운영을 도우며, 학생들의 목소리를 담아내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앞으로 학생들은 주 1회 정기회의, 복지실에 찾아오는 학생의 쉼터 이용 돕는 봉사,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 복지실 이벤트 진행, 마을축제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학교, 우리 지역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건강한 인성을 갖추고 공동체의식을 함양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