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40429]지구 생각하는 "2024 안양시지속가능발전한마당" 개최

안양똑딱이 2024. 4. 29. 04:25

 

"지구를 생각하는 ~~전 지구적 실천과제인 지속기능발전목표를 알고 계신가요?"
미세먼지와 쓰레기 대란, 불평등, 청년과 노인 일자리 문제 등 지속가능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합니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지구의날(4월22일)과 기후변화주간(4.22-28)을 맞이하여  지난  27일 오후1시부터  6시까지 평촌중앙공원에서 다양한 실천과 체험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와 인류를 생각해보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일회용품 사용의 최소화를 위해 Zero Waste를 추구하며 모두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진행하였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기념식에는 강득구.민병덕 국회의원과 윤경숙 보사환경위원장, 이채명.장민수 경기도의원, 윤해동.이동훈 안양시의원과 지속협 위원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수피아앙상블’과 안양시에서 음악하는 래퍼 Getto(게토)’의 식전공연에 이어 행사준비위원장인 최병렬 안양지속협 공동회장의 대회사, 이원석 기획경제실장, 윤경숙 보사환경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강득구, 민병덕 국회의원이 격려사를 했다.

 

내빈들은 기념식이 끝난후 운영을 시작한  체험 및 홍보부스를 참관하는 시간을 통해 시민단체 관게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함께했다.

 

이어 2024년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행사 슬로건 공모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자는 최우수에 이재용 위원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오늘의 약속!, 우수에 박은진 위원의 “오늘 우리의 실천, 내일 지구의 행복!”이 뽑혀 상품과 꽃다발이 수여됐다

 

 2024 청년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및 위원증 수여가 있었다. 안양지속협에서는 전 지구적 실천과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청년들이 실천주체가 되도록 지난 2주간 청년위원을 모집하였고 많은 대학생, 청년들이 신청하여 최종 10명의 청년위원을 선발하였다.

 

한편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안양지속협 3개 분과(생태전환위원회, 도시공동체위원회, 사회소통위원회)를 비롯 안양여성의전화,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사)미래희망기구, 프르미행복나눔센터, 안양군포의왕햇빛발전협동조합, 안양공정무역협의회, 인덕원마을터사회적협동조합, 한국마이스터봉사단, 안양천생태이야기관, 더존에듀, 더메이크사회적협동조합,자우노보드와놀이교육센터, ART3, (주)포인방, 사회적협동조합정리하우스 등에서 경제·사회·환경 관련 내용으로 24개의  체험 및 홍보부스가 참여했다.

 

또한 기타 주요 행사로는 SDGs 퀴즈대회, Zero Waste 카페 운영, 공정무역 홍보, 공유장터 등의 운영과 사회단체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