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71013]모락산길(의왕~수원), 경기도 10월 트레킹 명소 선정

안양똑딱이 2017. 10. 13. 02:17

 

경기옛길인 삼남길의 3번째구간인 의왕 모락산길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여행작가가 추천하는 10월 트레킹 명소로 선정됐다.

우음도 에코트레킹 등 5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10월 가봐야 할 트레킹 명소 5곳은 △ 거칠지만 감성적인 비밀의 정원 '우음도 에코 트레킹길' △ 숲과 마을을 지나는 정겨운 길 '삼남길 제3길 모락산길' △ 작은 물길이 큰 물길을 만나는 곳 ‘부천둘레길 3코스’ △ 자전거 타고 염전으로 가는 길 ‘그린웨이 자전거길’ △ DMZ 접경지역을 걸으며 평화를 기원하는 길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  등이다.

삼남길 제3길 모락산길(의왕시~수원시)은 의왕시 백운호수를 시작으로 모락산 자락을 걷는 길로 옛날 선비들이 과거를 보기 위해 한양으로 갈 때 걸었던 길이기도 하다. 이 곳은 삼남길 전체 구간 중에서 가장 걷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데 의왕과 수원의 경계를 이루는 지지대고개까지 이어지며 한적한 숲길과 고즈넉한 농촌마을을 지나는 정겹고 포근한 길이다.

한편 경기도는 최근 도보 여행길과 자전거 여행길을 이용하는 선형관광의 수요 증가로 길과 관광명소를 연계한 ‘트레킹 관광명소 스토리텔링’ 정보제공을 지난 6월부터 매달 5선씩 엄선하여 경기관광포털(http://www.ggtour.or.kr)과 아이엠스쿨 어플을 통해 웹진 형태로 제공 중이다.

코스는 가장 걷기 좋은 시기에 맞춰 6월부터 12월까지 여행 작가를 통해 매월 5선씩 계절, 경관, 테마, 지역대표성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코스 주변의 역사ㆍ문화ㆍ생태 체험, 대표음식, 지역주민 선호 맛집 정보 등을 함께 수록 중이다.

 

삼남길 3구간 모락산길을 걷다 주변 풍경 보기 http://anyangbank.tistory.com/3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