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810]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 브라보 오케스트라’신규단원 모집

안양똑딱이 2017. 8. 10. 15:56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은 ‘2017 꿈의 오케스트라 안양 브라보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현악기(콘트라베이스), 목관악기(플룻, 클라리넷), 금관악기(트럼펫, 트롬본, 호른), 타악기 분야의 연주경험이 없는 10여명의 신규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를 비롯한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등 10개 파트의 전문 음악 강사진과 함께 60여명의 단원들이 매주 월, 수요일 2회 연습하며 매년 향상음악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오케스트라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응시자격은 안양관내 초등학교 3~5학년 재학생 중 오케스트라 교육에 관심이 있는 아동이며, 사회적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조손 가정의 자녀 등)과 학교장 및 자치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아동을 우선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ayac.or.kr)에서 신규단원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das@ayac.or.kr)로 접수하면 된다.
면접자는 8월 28일(월) 15:00시에 단원 및 보호자와 동반 인터뷰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개별 통지로 발표한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엘시스테마 교육철학(아동·청소년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긍정적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형성)을 실천하는 ‘꿈의 오케스트라’사업을 5년째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