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70726]의왕시·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MOU 체결

안양똑딱이 2017. 7. 26. 15:29

 

의왕시는 지난 26일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작성·교환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성제 의왕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동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초·중·고 학교장과 학부모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교육인력·시설 인프라 발굴 등에 중점을 둬 지역·계층 간 격차를 해소하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함은 물론, 사람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해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진행되며, 시는‘자연과 온 마을이 만들어가는 푸른 교육도시 실현’을 목표로 지역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학교·마을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등 3대 과제 20개 사업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이번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계기로 내년도에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의왕 꿈누리 학교, 의왕사랑 학교, 청소년 그린 누리, 의왕 꿈누리터, 마을누리 학교, 학교 밖 학교, 마을교육 인큐베이터 등 본격적인 혁신교육사업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교육협력지원센터를 주축으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력관계 속에서 지역교육자원 개발 및 지역특성 교육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앞으로 교육청과 협력해 의왕시의 교육 수준을 한단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의왕시가 교육으뜸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