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41223]노루페인트, 환경단체 맹꽁이 보호 활동에 300만원 후원
안양똑딱이
2024. 12. 23. 16:11
노루페인트가 12월 23일 오전 11시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에 생물다양성 보전과 멸종위기종 보호를 위한 기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노루페인트와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멸종위기종을 보호하기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합의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목적은 안양군포의왕 지역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구체적인 협약의 대상은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맹꽁이의 서식지가 양서류의 산란· 부화·성장에 적절하도록 관리·보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지역 내 맹꽁이 서식지를 상시 모니터링하며, 노루페인트는 관리에 필요한 기금 300만원을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에 후원했다. 또한 노루페인트 임직원이 연중 맹꽁이 서식지를 방문하여 환경정화 등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안명균 공동의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멸종위기 보호종에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생물다양성 보전 기금을 후원하는 기업의 사회공헌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이후로도 지역의 기업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과 멸종위기종 보호를 위해 협력할 것임을찬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