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마을활동가들 교류행사 ‘경기마을주간’ 27~29일 안양에서

2024 경기마을주간’ 행사가 6월 27~29일 안양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마을주간은 경기 곳곳의 마을활동가들과 도민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교류하는 행사로 경기마을공동체의 사회적 가치와 선한 영향력을 확인하는 자리다.
27~28일 안양예술공원 김중업건축박물관에서 '마을지식담론 컨퍼런스'가 열린다. 33개의 다양한 세미나 및 토론회, 국내외 명사 초청 강연, 전시회, 체험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사회적 난제이자 관심사인 인구소멸, 재난 위기, 고립과 소외, 아파트 공동주택 활성화, 기후위기, 소비주의 대응뿐 아니라 경기 남북 간 격차 해소와 같은 이슈를 어떻게 마을 차원에서 해결하고, 기여하고 있는지를 다룬다.
경기마을주간은 경기도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최 주관한다. 예년과 다르게 경기도 22개 시군 및 광역 마을공동체네트워크와 함께 주관하며, 경기공익활동지원센터 등 유관단체와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 등 전국적 단위도 함께 참여한다.
경기마을주간은 경기마을주간 홈페이지(http://week.ggmaeul.or.kr/)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받고 있다.
한편 마을주간 행사 3일차인 29일 호계체육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던 <놀러와 명랑운동회>는 화성공장 화재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을 추모하기 위하여 전면 취소됐다.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마을미디어 토론회 내용 보기> https://naver.me/xWTrmGKs








마을은 놀라워 2024 경기마을주간
2024 경기마을주간은 마을공동체 활동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활동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주목할 만한 마을공동체 사례를 공유하고, 마을활동가들
week.ggmaeul.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