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안양에서 전통 평양냉면 맛보는 "봉가진면옥"
2024.06.11/ #점심한끼 #봉가진면옥 #안양맛집 #평양냉면/ 오랫만에 찾은 봉가진면옥 간만에 골고루 맛을 보다. 봉가진이라는 단어에는 받들 봉자에 집 가 참 진으로 진심을 담아 받들어 요리한다는 뜻이 담겨있다고 한다, 메밀 순도가 높은 이 집의 평양냉면은 안양에서 관악관과 함께 쌍벽을 이룬다.
봉가진면옥은 안양 비산동 삼호아파트 뒷길에 있었다. 비산동 인라인경기장앞 현재의 자리에는 두부요리 전문점 예두부가 있었는데 두 식당이 봉가진면옥으로 통합하면서 비산동 업소는 문을 닫았다.
봉가진면옥은 평양냉면으로 입소문 난 곳이다. 양지육수와 순도 높은 메밀 면발이 좋은 오리지날 평양식이다.
주방에서 직접 뽑는 면발은 거칠고 쫄깃하고 메밀향이 입안에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는 매우 담백하고 슴슴하다. 아주 담백하기 때문에 조미료 입맛에 길들여진 이들에게는 싱겁다 못해 맛이 없다고 할 수도 있다.
이집은 어북쟁반과 제육과 수육 또한 맛있는 것으로 소문나 저녁에 소주 한잔을 하면서 저녁 먹는 접대 손님들도 먾다
놋쇠그릇에 담겨져 나오는 음식과 놋쇠 수저가 음식의 품격을 높이는데 한몫을 한다. 식당 분위기는 깔끔하나 공간이 협소해 다소 답답한 느낌이다.
봉가진면옥의 봉하원 사장은30년결력의 한식요리장으로 대한민국 조리명장 롯데호텔 시그니엘 총괄 셰프님의 샤라옷을 받으신 면요리의 대가로 농심의 봉지냉면 자문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주소: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427번길 27
시간: 평일 11:30 - 21:30(월요일 휴무)
전화: 031-383-5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