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20240519]안양 호계동 30년 노포 <성천막국수>
안양똑딱이
2024. 5. 19. 20:42
#안양 #막국수 #성천막국수 #범계사거리 #호평지하차도 #한마음1단지아파트/ 성천막국수. 선주후면의 막국수를 네온지 어느덧 30년이 넘는 안양에서는 꽤 오래된 식당이다. 식당 위치가 예전에는 범계지하차도 서쪽 끝자락 경수도로변에 있었는데 한마음1단지아파트 옆 골목(전파로, 10번 시내버스 들어가는길)으로 옮겨졌다.
성천막국수는 답십리에 있었는데 오래전 친척으로 부터 배워와 성천막국수 간판을 내걸고 영업하는 곳이다. 분점으로 알려졌지만 사실 분점은 아니라고 한다. 나름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막국수 매니어들로 부터 이곳만의 고유의 맛이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메뉴도 답십리 성천과 다르다.
이 집의 차림표는 아주 단촐하다. 비빔막국수, 물막국수와 제육이다. 낮에는 주변의 회사 직원들을 위해 백반(정식)을 팔고 있다. 처음 간다면 비빔막국수를 추천. 매콤 달콤하면서 메밀면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정도의 양념과 참기름향으로 입안이 행복해진다. 시원한 육수가 따로 나온다. 물막국수는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메밀면의 구수함으로 깔끔하다. 제육 한점에 막국수를 얹어 먹는 맛이 아주 기막히다. 가격이 한그릇에 8천원이니 착한가격으로 가성비 좋고 맛도 좋으며 주인아주머니 또한 친절하시다. 제육에 소주 한잔 한후 막국수를 먹는 '선주후면'이 최고 궁합으로 그야말로 기분도 최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