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4]스칼라 그룹 신상수 대표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
복합문화공간 헤리티크제주, 의왕 스칼라요양원, 수원 스칼라티움 웨딩홀 등 스칼라 서비스 그룹을 운영하는 신상수 대표이사가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서비스산업총연합회 주관 시상식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국내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로, 산업 전반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서비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신 대표는 의왕 스칼라요양원과 헤리티크 뉴욕, 헤리티크제주를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과 투자 확대를 이끌며 서비스산업 혁신과 국민경제 성장 잠재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의왕 스칼라요양원은 ‘품격 있는 노후 생활’을 지향하며, 고급 시설과 함께 유명 작가의 미술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형 공간으로 지역 사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헤리티크제주는 강남 도산공원 앞에 위치한 헤리티크 뉴욕이 제주도에 출점하여 최근에 오픈한 회사이다. 웨딩·연회·문화예술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 경제와 관광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특히 제주가 국가 전략산업으로 육성 중인 MICE 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과 연계해 국내외 방문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신상수 대표는 “앞으로도 서비스산업이 국가 경제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국내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해 설립된 대표적인 민간 협의체로, 산업 전반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시상식은 서비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