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50905]안양시,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지원사업 시행

안양똑딱이 2025. 9. 5. 17:16

 

안양시가 청년들이 가까운 카페나 연습실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지원사업 온스팟(ON:SPOT) 프로젝트를 처음으로 시행한.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지원사업은 생활권 내 민간공간(카페공방연습실스튜디오 등)을 발굴해 청년친화공간으로 선정하고, 지역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공간 이용료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0곳의 청년친화공간이 선정됐다. 공간 지원형인 짜라츄 타조 커피 카페 더 바스켓 카페, 여유 커피중독 등 카페 5곳에 대해서는 카페 이용권을 제공한다.

 

활동 지원형 청년친화공간으로 선정된 곳은 레브보컬학원 박창훈 탭댄스 아카데미 실공방 터프팅 칩스오브우드 필라테스 이연 등 5곳으로, 원데이클래스 등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안양에 거주하거나 안양 소재 학교 또는 직장에 다니는 경우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안양청년1번가 사무실(031-441-5279) 또는 안양청년1번가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에는 청년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애니 액션 그라운드)과 연계해 참여 청년들 간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년들이 멀리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활동하며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이라며 민간 공간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