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90

[2018501]안양예술공원 apap작품 '안양사원' 훼손 언제까지 방치?

2018.04.29/ #안양 #안양예술공원 #APAP #안양사원 #공공예술 #작품 #인도네시아 #대나무 #에코프라워토/ 지난 3월 25일 안양에술공원을 돌아보면서 관리 부재로 훼손된 모습을 보고 보수가 시급히 필요하다는 글을 올렸던 곳이었는데 1달후인 4월 29일 안양시민걷기협회 임원진들과 안양예술공원의 apap작품을 돌아보는던 중 한달전 보았던 모습 그대로인 것을 보고 저뿐만 아니라 함께 한 모든이들이 적지않게 실망했지요. 인도네시아에서 공수해온 대나무로 만든 숲과 어우러진 아늑한 이 공간은 인도네시아 작가 에코 프라워토의 apap 작품으로 작품명은 안양사원입니다. 인도네시아산 대나무를 이용한 돔 형식의 구조물은 기존에 자라고 있던 나무를 둘러싸 경계를 지어 신성한 공간과 오브제로 바꾸어놓는 역할을 하..

[20180430]의왕철도축제 5월 5-7일 왕송호수에서

의왕시의 대표 축제인 의왕철도축제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왕송호수 일원에서 개최한다. 의왕철도축제는 최근‘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축제콘텐츠 부문 5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더욱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축제기간중 의왕역에서는‘기차모양 페이스 페이팅’무료체험과 ‘레일바이크 관련 퀴즈대회’, 윷을 이용한‘레일바이크를 잡아라’체험행사가 열려 역 출발지부터 화려한 축제 분위기가 펼쳐진다. 철도박물관에서는 철도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철도 전시전을 비롯해 재미있는 철도교실 체험, 나무기차 만들기, 수신호 배워보기, 철도 OX퀴즈를 풀어볼 수 있으며, 세계 음식마..

[20180430]분홍빛의 매력 2018 군포철쭉축제 종료

경기관광유망축제이자 수도권 대표 봄꽃축제 중의 하나인 ‘2018 군포철쭉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군포시는 지난 27일부터 3일간 철쭉동산과 군포시 일원에서 펼쳐진 군포철쭉축제에 예년과 같이 수십만명의 많은 인파가 다녀가며 대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군포시가 주최하고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한 이번 철쭉축제는 올해로 조성 20주년을 맞은 철쭉동산을 비롯해 도심 전역 100만 그루의 철쭉이 뿜어내는 분홍빛 설렘의 매력이 축제 기간 내내 수많은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첫째 날 열린 개막행사 '철쭉 꽃피는 콘서트'에는 철쭉을 주제로 한 군포시민연합합창단의 공연과 인기가수 다비치, 설운도, 김준수(Xia) 등의 화려한 축하공연 등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둘째 날부터는 철쭉동산 앞 차 없는 거리인 ‘..

[20180430]군포 어린이 큰잔치, 5월 5일 시민체육공원

군포시는 제96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내달 5일 시민체육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와우! 오늘은 좋은 날 우리들 세상!’ 행사를 개최한다.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대표 최효숙)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해 45개의 체험부스와 각종 공연 등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동심의 공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마술․버블쇼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안양군포 청소년 관현악단 올키즈스트라, 금정중학교 방송댄스팀, 태권도시범단 송판격파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펼쳐질 계획이다. 또 행사장에는 대형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Activity Zone(컬링․축구․농구 등)과 추억놀이, 신체활동 놀이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및 체험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공지]안양탐사대 128차 탐방(20180505)_안양 만안초교 북쪽지역

안양탐사대 128차 여정_안양 만안초교 북쪽 지역 5월 5일(토) 오후 3시/ 집결_만안초교 버스정류장 안양기억찾기탐사대(이하 안양탐사대)는 지난해 공개탐사를 시작한 안양탐사대Ⅱ의 연장으로 재개발, 재건축 추진으로 삶의 흔적들이 사라지고 있는 동네를 비롯 도시재생 사업지역, 골목의 흔적이 남아있는 곳 등을 돌아보는 '다같이 동네 한바퀴' 프로그램에 초대합니다. 관심있는 분은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5월 5일(토) 오후 3시 출발하는 128차 탐사지역은 안양2동 만안초등학교 북쪽 지역과 안양천 안양대교와 안양교 다리 주변 그리고 시간이 좀 더 있으면 안양 옛 1번국도를 따라 안양역까지의 풍경도 확인해 볼까 합니다. 이 지역은 과거 중앙동(현 안양1동/안양일번가) 북쪽에 있다 해서 북부동이라 불리우던 동네였..

[20180430]민주당 경기도당, 3차 후보자 경선 결과(안양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정)가 4월 30일 새벽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후보자 선출 경선 결과(3차)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후보들은 28-29일 경선을 실시한 대상자들로 기초단체장 2명, 광역의원 9명, 기초의원 27명으로 그중에는 의왕 광역의원과 군포.안양의 기초의원들이 포함돼있다. 안양권 후보자들은 다음과 같다. ■ 광역의원 ▲의왕1선거구 박근철 ▲의왕2선거구 장태환 ■ 기초의원 ▲군포가선거구 이우천 ▲안양나선거구 가-임영란 나-고병열 ▲안양라선거구 가-김선화 나-이민호 ▲안양마선거구 가-강기남 나-박승진 ▲안양바선거구 나-박준모 ▲안양사선거구 나-정맹숙 ▲안양아선거구 이채명

[20180429]민주당 경기도당, 2차 후보자 경선 결과(안양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정)가 4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후보자 선출 경선결과(2차) 발표를 통해 7명의 기초단체장을 발표하면서 의왕시장 후보로 김상돈씨가 선출됐음을 발표했다. 당초 더불어민주당 의왕시장 후보로 기길운, 김상돈, 김성제, 김진숙, 박철하 등 5명이 신청한 가운데 1차 공천을 통해 현역의 김성제 시장을 컷오프한후 기길운, 김상돈, 김진숙, 박철하 등 4명이 진행했다. ■ 기초단체장 ▲의왕시장 김상돈

[20180427]의왕조류생태과학관 특별전 "어서와~곤충 처음이지?"

오는 5월1일부터 곤충류 실물표본 전시, 파충류 먹이주기체험도 의왕도시공사(사장 이성훈) 조류생태과학관에서는 오는 5월 1일부터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왕송호수와 주변 생태습지 일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소중한 생물자원을 홍보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기회를 가지고자‘어서와, 곤충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서대문자연사 박물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되어 한반도와 의왕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곤충류 실물표본 전시와 함께 주말 방문고객은 카멜레온 등과 같은 신비한 파충류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아낼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기간 동안 함께 운영되는 철도축제코너 에는 의왕 주민이 강사로 참여하는 귀여운 캐릭터들의 종이..

[2-180426]민주당 경기도당, 27-28일 군포.의왕시장 후보 경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정)는 25일 도당 홈페이지를 통해 6.13 지방선거에 나설 군포.의왕시 등 8개 기초단체장 경선 후보자 및 경선 방식과 일정을 발표했다. 군포시는 도내에서 부천 다음으로 공천이 치열한 곳으로 당초 8명이 공천을 신청해 그중 5명이 컷오프되어 후보 3명(채영덕, 최경신, 한대희)이 27~28일 이틀간 국민참여경선(권리당원 50% + 일반시민50% 핸드폰 여론조사) 방식으로 후보를 확정한다. 의왕시는 현역의 김성제시장을 컷오프 시킨 곳으로 후보 4명(기길운, 김상돈, 김진숙, 박철하)이 27~28일 이틀간 국민참여경선(권리당원 50% + 일반시민50% 핸드폰 여론조사) 방식으로 후보를 확정한다. 한편 군포시장 예비후보로 경선에 나섰다 컷오프로 탈락한 5명중 곽..

[20180426]민주당 경기도당, 5차 후보자 공천 결과(안양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윤호중 국회의원)는 4월 25일 공천심사 5차 결과 발표를 통해 기초자치단체장 6개 선거구, 경기도의원 24개 선거구, 기초의회의원 36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단수 및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그중 안양권에 해당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 경기도당은 공천 발표 지역에 대한 재심 청구를 받은 후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늦어도 5월 4일까지 경선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당은 이번 지방선거 공천에 있어 7+3의 공천기준을 이미 천명한 바 있다. 7+3 기준은 ‘병역기피, 세금탈루, 불법적 재산증식, 위장전입, 연구표절, 음주운전, 성 관련 범죄‘의 청와대 공직자 7대 배제원칙과 ’각종방식의 해당행위 , 당의 정체성을 훼손한 발언과 행동 , 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