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60929]안양군포의왕 학부모 모니터링단 생산지 방문

안양똑딱이 2016. 9. 29. 19:44

 

안양 군포 의왕시 공동의 노력으로 2013년 5월 15일에 설립된 (재)안양 군포 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학부모를 중심으로 지난 5월 17일에 학교급식 공급업체 및 생산지 점검·모니터링단을 구성하여 금번 생산지와 공급업체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였다. 

  안양 군포 의왕지역의 학부모 30여명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은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는 군포 대야미 지역의 생산농가와 가공식품 공동구매 공급업체인 참기름 제조업체를 방문하여 유통현황 및 식재료의 안정성을 모니터링 하였다.

 먼저, 군포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를 방문하여 학교로 납품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 및 유통에 관하여 설명을 듣고, 생산현장을 둘러보았다. 군포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학교로 납품하기 시작한지는 2014학년 2학기부터 친환경농산물 유통센터를 통하여 관내의 초등학교를 위주로 공급되고 있다.

  가공식품 공동구매 공급업체 추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참기름 제조업체를 방문하여 참깨 원료 확보에서 제조, 학교에 납품에 이르는 전 과정을 모니터링을 하였으며, 생산현장의 위생점검도 실시하였다. 앞으로 센터는 가공식품 공동구매 공급물품과 참여학교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센터는 학부모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하여 학교급식의 안정성과 투명성이 담보되도록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