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823]주밍안양, 박달2동에서 ‘밝은 달엔 옥상’ 콘서트

안양똑딱이 2016. 8. 23. 11:26

 

지난 19일 안양시 박달2동주민센터 옥상에서 지난 19일 사회단체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밝은 달엔 옥상’콘서트가 열려 동주민센터 옥상이 미니콘서트장으로 변신했다.

이날 미니콘서트는 안양에 대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주밍안양(Zooming Anyang. 대표 심주희) 주관으로 진행돼 2016년 지역예술활동 지원사업‘ 어서와 우리 동네 프로젝트’의 중간결과물로서 박달2동 주민들과 함께 이야기가 담긴 동네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버스킹 음악공연은 싱어송라이터 장기준·안재아, 판소리 강응민 등이 참여하여 15곡을 연주하고, 주민들은 각기 다른 편지사연 소개와 시낭송 등을 함께 나누며 음악과 주민이 커뮤니티하는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한여름 밤의 낭만을 더했다.

콘서트를 감상한 한 주민은 “더운 날씨지만 더 핫한 장소로 바뀐 주민센터 옥상에서 이웃들과 함께 사연있는 음악을 공유하며 좋은 추억을 담아가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신한호 박달2동장은 “이웃과 음악으로 하나되는 문화적 공감대를 이루고, 우리 마을에 대한 관심을 회복하는 감성충전의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다양화로 사람중심의 인문도시 조성을 통한 「제2의 안양부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밝은 달엔 옥상’콘서트는 오는 8월 26일에도 한번 더 개최되어 계속 그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