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안양]중앙시장 홍두깨칼국수집 콩국수

안양똑딱이 2016. 8. 9. 14:12

 

#안양 #중앙시장 #홍두깨칼국수 #콩국수/ 안양 중앙시장으로의 나들이길. 홍두깨칼국수에서 올들어 처음 콩국수를 맛보네요. 이집 콩국수는 국산콩으로 만드는데 아주 걸죽하지는 않지만 고소하고 단맛이 나는데 콩국의 입자가 다소 거칩니다. 가격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5000원인데 양도 푸짐해 가격 대비 저렴한 편입니다. 콩국수는 국수를 삶는 이집 아주머니들중 가장 나이 많으신 할머니 담당인데 콩구수를 상에 갖다 주시고는 "얼음 드릴까 얘기해요" "맛있게 드세요" 라며 환하게 웃으시네요.

안양에서 콩국수 맛집하면 30년 전통의 관양동 초원칼국수집 서리태콩국수와 안양예술공원 초입의 남씨네 콩국수(1인분은 팔지 않음)인데  그래도 콩국수 하면 일년 4계절 콩죽에 가까운 서리태 콩국수를 즉석에서 만들어 내주던 안양 석수동 안양중학교 앞 주택가 골목에 있던 뽕잎사랑 콩국수가 최고였는데 주인 아주머니의 건강상 이유로 아쉽게도 문을 닫았답니다. 이집과 비슷한 맛을 내는 콩국수을 집을 아직 찾지를 못했는데 어디 꽁꽁 숨겨놓은 괜찮은 콩국수집 있으면 귀뜸해 주세요.

참고로 훙두깨칼국수는 반찬골목과 김밥골목이 있는 장내로 119번길인 유치원로(안양 최초의 유치원인 안양유치원이 지금은 중앙성당안에 있지만 1960년대 말까지 이 골목옆에 있었기에 그렇게 부른다)에 제일 먼저 생겼다. 나이 지긋하신 아주머니들이 직영으로 운영하는데 2015년인가 청바지골목으로 불리우는 장내로 125번길 초입에 2호점을 냈다. 이 곳은 식당 크기도 더 넓고 식탁이며 의자며 깨끗하니 좋다.